포토샵 글꼴 폰트가 깨질때 해결방법

2024. 3. 6. 15:21정보/디자인

728x90
반응형

이러한 증상이 많이 없어서 그런지 검색을 해도 찾을 수 없어 제가 해결해봤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숫자만 쓰면 괜찮았는데 영어나 한글을 붙여 쓰면 숫자가 "□ □ □", "欽款欲"등 알 수 없는 문자로 표현이 되어 숫자를 다른 폰트를 사용했습니다. 노토폰트의 숫자가 어차피 마음에 들지 않아 다른 폰트를 사용했지만 설명 부분에서 숫자가 많이 들어가다보니 일괄적이지 못해 어떻게 해서는 맞춰야 했습니다.

 

 

증상
저처럼 이러한 문제점이 있었다면 쉽게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해보세요.

 

특정 폰트가 깨짐현상
다른 폰트 사용시 제대로 보이므로 프로그램 문제는 아닙니다.

 

1. [제어판>글꼴(폰트)]에서 에러가 발생하는 폰트를 검색합니다. 전 'Noto Sans' 폰트가 문제였습니다.

글꼴을 검색하면 편합니다.

 

 

2. 검색된 글꼴을 제거를 합니다. 굵기별로 폰트가 개별로 인식되기 때문에 모든 굵기를 제거해야합니다.

Noto Sans는 6개 글꼴을 삭제해야했습니다.

 

 

모두 '제거'를 눌러줍니다.

 

 

3. 다시 [글꼴] 에서 검색을 해서 해당 폰트가 삭제가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4. 폰트를 다운받아 설치를 하면 됩니다. 저한테는 해당 폰트를 가지고 있었지만 다시 'Noto Sans' 폰트를 구글에서 다운로드을 했습니다. 구글폰트의 레이아웃이 자주 바뀌다보니 다운받는 곳을 못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처림 하면 됩니다.

 

 

Browse Fonts - Google Fonts

Making the web more beautiful, fast, and open through great typography

fonts.google.com

 

폰트 검색을 합니다.

 

해당폰트를 장바구니에 넣어줍니다.
필요한 폰트가 모두 담겼다면 다운로드합니다.

 

압축을 풀어줍니다.

 

 

5. 폰트를 설치하면 됩니다.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은 여러개가 있습니다. 편한 방법대로 하세요.

    · 폰트를 선택해 [제어판>글꼴]에서 드래그해서 옮기면 설치가 됩니다.

    · 폰트를 더블클릭하면 설치(i)가 나오는데 설치할 폰트가 몇개 없을때 주로 사용합니다.

    ·  폰트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설치(i)를 눌러 설치를 합니다.(권장)

 

한번에 선택해서 설치가 편합니다.

 

한번에 설치 중

 

별 내용이 없지만 이렇게 쉽게 글꼴이 해결되었습니다. 찾아보니 어디 환경설정에 들어가라, 파일을 옮겨라등등 있었지만 지금 이 방법이 가장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였습니다.

 

폰트 깨짐 해결

 

더 많은 폰트를 찾는다면 눈누에 들어가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구글은 한글폰트가 많이 없는게 단점이니 한글폰트를 찾는다면 눈누에 들어가서 검색해보세요. 눈누 사용방법은 아래 링크로 확인하세요.

 

 

무료 한글/영문 폰트(글꼴) 사이트 모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입니다. 무료 폰트는 재판매를 하면 안되고 상업적 이용제약이 걸린게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거의 모든 폰트가 무료이니 잘 받아서 사용하세

www.wooruru.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