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패없는 바삭한 김치전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2024. 1. 20. 01:12정보/노하우

728x90
반응형

 

 

✅ 편의점 사발면으로 실패없는 바삭한 김치전 만들기

 

KBS2에서 방송하는 편스토랑을 보면 간혹 만들어보고 싶은 음식들이 나옵니다. 특히 배우 류수영씨가 만드는 음식이 쉽고 실패확률이 없어 나중에 해보고 싶은데 시기를 놓치다가 김치전 레시피를 보고 따라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너무 쉽고 실패가 없는 김치전을 만들었습니다.

 

준비물

편의점 김치찌개 사발면 1개, 계란1개, 밀가루 1스푼, 대파 1개, 식용유

 

편의점에서 김치찌개 사발면을 사면 되는데 없을 경우, 면이 굵지 않은 사발면과 김치볶음을 하나 사면 됩니다. 설거지를 편하게 하기 위해서는 종이로 된 튼튼한 사발면이 좋습니다. 면이 굵어도 별로이니 적당한것으로 사면 됩니다.

 

 

김치전 레시피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

 

1. 스프는 싱겁게 드신다면 ½, 짜게 드신다면 ⅔ 

김치찌개 라면에 스프를 절반가량 넣습니다. 2/3를 넣어도 되는데 먹고 나서 느끼함과 짠맛이 있으니 싱겁게 먹는다면 절반을 넣고 좀 짜게 먹는다면 2/3를 넣습니다. 스프가 많을수록 느끼하지만 조미료 버프로 인해 맛있습니다.

 

오모리 김치찌개 사발면에는 김치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사발면에 스프와 김치가 들어가 있습니다. 김치는 다 넣고 스프는 위에 말한대로 절반정도만 넣습니다.

 

최대 2/3 까지만 넣습니다.
볶음김치와 라편스프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

 

 

 

 

 

 

2. 라면이 잠길 정도까지만 물 붇기

뜨거운 물을 라면이 잠길 정도로 넣어줍니다. 물을 많이 넣게 되면 밀가루의 점성이 약해져 밀가루를 많이 넣어야 하기 때문에 라면이 잠길정도로 넣고 30초정도 기다려줍니다. 뚜껑을 덮고 30초간 기다립니다.

 

 

 

3. 라면이 불기전에 라면을 부셔줍니다.

라면이 익으면 쉽게 잘리지 않기 때문에 물을 붇고 1분정도 뒤에 숟가락으로 면을 잘라줍니다. 용기가 찢어지지 않을 정도로 잘라주면 됩니다. 면을 자르고 뚜껑을 덮지 않고 2분정도 기다려 주세요. 뚜껑을 덮지 않아야 계란이 익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렇게 잘게 부셔주세요.

 

4. 밀가루를 1스푼 넣습니다.

밀가루를 1스푼 넣고 섞어줍니다. 밀가루의 양이 적어보일 수 있는데 물을 많이 넣지 않았다면 1스푼으로 충분합니다.

 

 

 

5. 계란을 넣고 섞어줍니다.

밀가루를 넣고 섞어주면 물의 온도가 낮아집니다. 계란이 익지 않을 정도의 물의 온도가 되면 계란을 넣고 섞어줍니다. 계란은 1개면 충분하지만 2개를 넣어도 맛있습니다.

 

 

 

6. 대파를 넣고 또 섞어줍니다.

대파를 넣고 섞어줍니다. 대파가 없으면 쪽파나 양파를 넣어도 됩니다. 매운 맛을 원하면 청양고추를 1개를 잘라서 넣어줍니다. 깻잎이나 미나리등 다양한 토핑으로 도전해봐도 좋습니다.

 

 

 

7. 달궈진 프라이팬에 모두 넣습니다.

다른 전이나 부침과는 달리 기름의 양이 많이 들어갑니다. 프라이팬바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식용유를 넉넉히 넣습니다. 달궈진 프라이팬에 라면 용기에 있는걸 한번에 모두 넣습니다. 프라이팬이 26cm 이상으로 된 프라이팬이 좋습니다. 작은 프라이팬은 두꺼워집니다. 26~28cm 정도가 적당합니다.

 

 

 

8. 중약불로 4분 ~ 5분

끈기 있게 기다려야 합니다. 불이 셀 경우 바닥이 탈 수 있으니 중간불 이하로 4~5분정도 기다린 후 뒤집게로 살짝 들어 올렸을 때 쳐지지 않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쳐지지 않으면 그때 뒤집어 줍니다. 기름을 많이 넣기 때문에 프라이팬 스냅으로 뒤집게 없이 하면 기름이 튈 위험이 있으니 꼭 뒤집게를 이용합니다.

 

 

 

8. 뒤집이서 3분

뒤집어서 3분정도 기다려줍니다. 그 많던 기름이 다 사라집니다. 김치전에 모두 흡수를 하여 느끼함이 최강이 되었습니다.

 

 

 

바삭하고 맛있는 김치전


이렇게 하면 누구나 쉽게 실패없는 김치전이 완성이 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오리지널 레시피로 김치전을 하면 맛있다보면 10장 이상을 부쳐야 하는데 이렇게 하면 김치전 1개로 맛있게 먹고 느끼해서 더 먹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니 욕심내지말고 1장으로 적당히 먹을 수 있을 정도만 하면 됩니다. 김치와 라면의 바삭함과 스프버프, 식용유가 어우러진 최고의 김치전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3인이면 1장으로 충분하니 2장이상 만들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김치전이 있으니 막걸리도 필요합니다.
열심히 만들었으니 맛있게 먹어야합니다.
계란을 풀때 계란말이처럼 풀면 안됩니다. 흰자와 노른자가 완전히 섞이지 않아야 더 멋있습니다.

 

 

정말 쉽게 적은 비용으로 맛있는 간식이나 안주로 만들 수 있는 김치전 레시피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