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신청방법/대상/금액 ⚡️

2024. 2. 23. 14:19정보/노하우

728x90
반응형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있는 공지사항을 봤는데 정부 특별지원사업이 있어 공유하겠습니다. 주요 내용은 2022년이나 2023에 발생한 연 매출액이 3,000만원 이하인 사업자에게 사업장용 전기요금을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스마트스토어에 있는 내용을 다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 지원 금액 및 기간

  • 조건에 해당하는 사업자당 최대 20만원 전기요금 지원
  • 신청기간
    • 직접계약자 : 24. 2. 21 - 24. 4.20
    • 비계약 사용자 : 24. 3. 4 - 24. 5. 3

 

📌 지원방법 및 조건

📌 주의

전기세 지원을 비미로 문자 및 전화로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대출을 권유하는 절차가 없기 때문에 보이스피싱에 유의


 

이렇게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이 있으니 진행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 사이트 링크를 통해 신청을 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ob0bkuxdz53d0ve18ay3t1nat2c90bx9irt6a.kr

 

 

 

신청을 할때 가장 중요한 점은 우선 22년이나 23년도 연매출이 3,000만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물론 신고된 금액이고 현재 사업자를 운영을 해야 된다는 기본 조건이 있습니다. 매출이 3,000만원이면 거의 사업이 제대로 안되는 것이기 때문에 폐업을 하지 않은 사업자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 조건에 해당하면 한국전력에 고객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이러한 지원을 받지 않았다면 거의 없을거라 생각하고 고객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이 사이트 우측에 확인방법과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 소유의 건물이거나 개별로 전기세 고지서가 나온다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 그 밖에 오피스텔이나 상가, 아파트형 공장의 경우 집합건물로 관리비에 전기세가 청구되어 나올 경우 집합건물로 하나의 고객번호로 계약을 했기 때문에 개별적인 부여번호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집합건물은 3월 5일부터 5월 3일 별도로 신청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위의 사항이 아닌 개인번호가 있다면 '직접계약자 신청'을 클릭합니다. 유의사항이 있는데 잘 읽어보시고 [확인]합니다. [확인] 후 자가진단에서 받을 수 있는지 확인을 할 수 있는 조사가 나오는데 이때 1개라도 해당이 없는 경우 신청이 불가합니다. 해당이 안되는데 허위작성 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는 안내도 되어 있으니 정확히 체크하세요.

 

자가진단

 

 

그다음에는 사업자등록번호와 한국전력 고객번호를 기입하면 됩니다. 전 집합건물로 고객번호를 기입하였더니 이미 신청을 한 고객번호로 안된다고 합니다. 관리사무소에서 이걸 넣으면 된다고 했는데 의심이 들었지만 관리소에서 다른 분들도 왔다고 해서 다 이렇게 했다는 말만 믿고 해 봤습니다. 역시나 되지 않고 누군가 이미 신청을 했다고 합니다. 관리소에 있는 1개의 관리번호로 매출이 3,000만원 이상이 되기 때문에 처음 신고자조차도 불가능하니 쓸데없이 하면 안됩니다. 그러니 비슷한 상황이면 관리소에 개별 고객번호가 있는지 확인하고 없다면 비계약 사용자 신청을 하면 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및 고객번호 확인

 

비계약사용자는 3월 4일부터 신청

 

 

소상공인 전기세지원 사업 궁금증FAQ.pdf
0.52MB

 

 

더 궁금한 내용은 PDF를 첨부되어 있으니 확인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얼마를 어떻게 지원해주는지가 가장 궁금할 건데 직접계약자는 청구에서 차감하고 비계약자는 대상자 통지 후 1주일 이내 신청 계좌번호로 20만원 환급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사업자지원사업중에 전기세지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