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스퀘어 무료 스튜디오 이용방법 (종로/동대문)

2024. 3. 18. 16:10정보/노하우

728x90
반응형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무료스튜디오중에 홍대스튜디오와 종로스튜디오 비교
시간낭비하지 않고 적당한 스튜디오를 예약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네이버 스퀘어 홍대 스튜디오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147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는 2개의 스튜디오와 라이브 스트리밍 촬영이 가능한 2개의 스튜디오가 있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지하 무료주차 가능하지만 차가 많이 30분정도는 일찍 도착해야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오전 첫타임에 들어가면 쉽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홍대 스튜디오의 특징은 영상에 적합한 스튜디오로 영상이나 오디오를 녹화하기 좋은 스튜디오였습니다. 오디오 스튜디오와 영상을 찍을 수 있는 스튜디오로 나뉘어 있고 모든 방이 외부소리와 차단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예약은 서로 다른 페이지에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스퀘어 홍대 사진 스튜디오 예약
 

네이버 예약 :: 네이버스퀘어 홍대 스튜디오

사진&영상 촬영이 가능한 2개(B,D)의 스튜디오와 사진&영상&라이브 스트리밍 촬영이 가능한 2개(A,G) 스튜디오 총 4개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오디오클립, 내레이션, 보컬 녹음, 악기 연주, 라이브 스

booking.naver.com

 

네이버스퀘어 홍대 오디오 스튜디오
 

네이버 예약 :: 네이버스퀘어 홍대 오디오 스튜디오

오디오클립, 내레이션, 보컬 녹음, 악기 연주,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한 3개(C,E,F)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녹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전문가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네이버를 이용하고 계신 사업

booking.naver.com

 

D스튜디오는 PC가 1대 있었고 소니 A7 미러리스 카메라와 고독스 지속광 조명이 있었습니다. 셀카조명과 소품을 찍을 수 있는 테이블 조명공간이 있었습니다. 공간이 좁고 지속광이라 소품 사진에 적합하였습니다. 우레탄 바닥은 금이 가 있고 깨끗하지 못해 바닥을 같이 찍으면 깔끔한 사진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멀티형으로 영상도 찍을 수 있고 사진도 찍을 수 있지만 초보자에게는 어려운 방이였습니다. 채광이 매우 적다보니 천장에 레일조명이 있지만 어떻게 사용해야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디오 스튜디오는 이용해보지 않았습니다.

 

소니 A7 III
고독스 SL150
셀프카메라로 얼굴을 찍거나 작은 소품촬영에 쓸 수 있는 조명이 있었습니다.
영상에 더 어울리는 스튜디오인데 이런 소품이 있습니다.

 

네이버스퀘어 홍대 스튜디오는 소니 카메라를 이용해 채도가 좀 낮은 사진의 느낌으로 사진촬영보다는 영상촬영에 적합한 카메라였고 조명도 지속광위주로 되어 있고 방음도 잘 되는 스튜디오였습니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공간이 좁아 피사체와 너무 가까워 원하는 구도로 찍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홍대 스튜디오는 소품을 활용한 동영상 리뷰나 짤을 만들기에 좋은 스튜디오가 적합하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고독스 SL150으로는 부족했습니다.
가구는 300W이상으로 몇개 있어야 쉽게 찍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스퀘어 종로 스튜디오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120 종로플레이스 11층


종로 스튜디오는 종로 4가에 있고 지하주차장은 예약된 시간만큼 해줍니다. 2시간 예약을 하면 무료주차 3시간으로 준비시간도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11개의 스튜디오가 있고 사진촬영이나 동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네이버 예약 :: 네이버 스퀘어 종로 스튜디오

셀프 촬영에 적합한 싱글스튜디오 4개, 대형 제품과 다인 촬영이 가능한 멀티스튜디오 5개, 최대 4채널까지 녹음이 가능한 오디오 스튜디오 2개까지 총 11개의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사진&영상 촬

booking.naver.com

 

라운지에 있는 테이블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 방마다 있는지 확인을 못했지만 7스튜디오에는 PC가 1대 있었습니다. 포멕스 D600이 2개가 있었고 카메라는 6D 마크2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홍대보다는 채광이 풍부하고 넓었습니다. 종로 스튜디오는 공간은 넓은데 활용할 수 있는 소품이 적기 때문에 소품을 별도로 준비하는게 좋겠습니다.

 

종로 스튜디오 7번방
캐논 6D Mark II

 

호리존이 별도로 없어도 될정도 넓고 깨끗하게 찍을 수 있었습니다.

 

소품이 많지는 않지만 채광이 좋은 스튜디오였습니다.

 

 

종로 스튜디오에서 찍은 사진
종로 스튜디오에서 찍은 사진

 

예약하고 싶었던 5방에서 촬영하지는 못했지만 다른 방도 괜찮았습니다. 5번방은 바닥이 헤링본 바닥으로 모든 사진이 노랗게 나오기 때문에 흰바탕을 찍고 싶다면 5번방을 하면 안됩니다. 가구나 침구, 인물을 찍는다면 5번방을 추천합니다.

 

  종로 7스튜디오 홍대 D스튜디오
주차 무료 무료
최대예약시간 4시간 4시간
카메라 캐논 6D Mark II 소니 A7 III
조명 포멕스 600D-2ea 고독스 SL150
배경지 있음 없음
공간 넓음 좁음
드레스룸 있음 있음
분장실 별도있음 없음
예약하기 어려움 쉬움

 

 

종로 스튜디오는 부피가 큰 가구, 침구류의 사진을 찍기에 적합하고 홍대는 작은 소품이나 가전제품의 사진이나 영상을 찍기에 적합한 스튜디오로 적합했습니다. 예전에 역삼에 있는 스튜디오도 이용을 해봤는데 역삼은 피팅이 되어 있는 의류나 인테리어 제품을 촬영하기 괜찮았습니다. 모든 스튜디오 스탭은 아주 친절하게 요청하면 바로 도와주셨습니다. 잘 모르는 부분을 요청하면 거의 모두 세팅을 해줍니다. 촬영을 처음하더라도 쉽게 할 수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예전에는 11번가에서도 셀프스튜디오 지원을 해줬는데 지금은 11번가는 해당서비스가 사라졌습니다. 카페24는 입주사에게만 스튜디오를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이용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니 조건을 보고 이용해보세요.

 

네이버 스퀘어 이용조건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창작자, 창업준비중인 개인
  • 1개의 스튜디오 ID당 월 2회 이용(회당 최대4시간)
  • 신청자가 꼭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 (본인 아닐 경우 사용불가)
  • 스튜디오마다 입장할 수 있는 인원수 제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