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향해 다가오는 우주의 괴물체 포착 그정체는?

2010. 1. 14. 15:40정보/노하우

728x90
반응형



소행성?…지구로 접근하는 ‘괴물체’ 포착 

지구를 향해 다가오는 우주의 괴물체가 포착돼 그 정체를 둘러싼 논란이 한창이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는 13일(현지시간) 정체가 확실히 밝혀지지 않은 물체가 지구를 향해 다가오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 물체는 이에 이틀 앞선 지난 11일 호주의 스카이 라이브-그로브 그릭 관측소 천문학자들이 로만자코 관측소에서 발견, 사진으로 찍어 확인한 것이다.

NASA 측은 이 물체가 미국 동부 표준시간으로 13일 오전 7시 45분쯤 지구와 가장 가깝게 스쳐갈 예정이기 때문에 아마추어 별 관측자는 서부에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때 지구와 이 괴물체의 거리는 약 13만km로, 지구와 달의 거리에 1/3에 해당한다. 과학자들은 궤적을 계산한 결과 이 물체와 지구가 충돌하지 않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문제는 이 물체의 정체다. 과학자들은 위성에서 떨어진 파편이나 소행성으로 추정하고 있으나 아직 이 물체의 정체를 정확하게 규명하지 못해 각종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

2010AL30이라고 이름 붙은 이 물체는 폭이 11m정도밖에 안되며 오리온자리와 황소자리, 물고기자리 사이를 지나갈 것으로 파악된다.

NASA 제트추진연구소의 폴 코다스 박사는 “이 물체를 분석한 결과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것은 아닌 것으로 결론 지었다.”고 밝혔다.

출처:서울신문 나우뉴스 강경윤기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