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냉장고 추천(원룸/자취방/모텔/호텔/숙박/펜션/리조트)

2016. 6. 17. 12:06관심사/IT

728x90
반응형

 

 

 

 

 

위니아, 미디어, 창홍 소형냉장고 (200리터미만)

 

 

요즘에 1인 거주가 많아지면서 소형냉장고의 수요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는데요.

 

어떠한 냉장고가 합리적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설치를 할려고 하는 장소가 어디인가요?

 

모텔이나 숙박업소인지? 아니면 가정에서 사용하게 되는지? 고기가 아이스크림을 많이 먹는지? 야채를 좋아하시나요?

 

그냥 리터만 보고 주문을 하면 안되는걸까요? 왜 이것이 중요할까요?

 

 

 

 

모텔이나 숙박업소의 경우에는 음료나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보관하는 냉장고면 충분합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냉장고는 아이스크림이나 육류, 야채등 여러가지의 보관방법이 있다보니 대형냉장고는 크게 상관은 없지만

 

소형냉장고의 경우는 조금 다릅니다. 그래서 비용이 조금 더 들더라도 2룸이상으로 해야됩니다.

 

 

 

숙박업소에서는 1룸으로 된 제품도 많이 사용을 하는데 물이나 음료의 경우라면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원룸에서 혼자 생활하시면서

보조 냉장고로는 1룸도 괜찮지만 몇가지의 음식을 넣는다면 부피때문이 아니라 보관이 잘 안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1룸은 냉동고가 위쪽에 붙어 있습니다. 흔히들 냉동고로 알고 있지만 사실 이부분은 냉동고가 아니라 집중냉장실이라고 보시는게 맞습니다.

그 이유는 이 곳은 물을 얼릴 수 있지만 아이스크림을 냉동고처럼 영하19도까지 내려갈 수 없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이런 냉장고에 아이스크림을 보관을 하면 녹을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이 덜 녹기 위해 최고로 올리면 전기세도 많이 나오지만

밑에 있는 다름 음식이 얼거나 성애가 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보조로 사용을 사용하시는게 1룸을 추천을 드립니다.

 

 

2룸은 냉장고와 냉동고가 분리가 되어있습니다. 온도조절기가 위아래 따로 있는 모델보다는 하나로 되는 모델이 많습니다.

 

 

전기세가 누진세가 붙기 때문에 1등급을 선호합니다. 에어컨이나 드라이어기, 전자레인지는 24시간 사용하지 않다보니 1등급이 아니더라도 감수를 하는데 냉장고는 1년내내 사용을 해야되는 제품이기에 1등급을 선호합니다.

 

 

소형 냉장고는 1등급 모델은 직냉식으로 나옵니다. 직냉식은 내벽에 냉매를 순환하는 방식으로 간접냉각(찬바람을 유입) 일정유지를 하기 좋고

전기세가 덜 나오는 모델입니다. 직냉식의 단점은 성애가 낄 수 있습니다. 냉장고의 내벽에 공기중에 있는 수분이 닿게 되면 수분이 점점 모여 얼리게 됩니다.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아이스크림이나 얼음물을 바깥에 빼놓으면 녹으면서 점점 물이 생기거나 얼리는 현상도 같습니다.

 

 

그러면 소형냉장고는 어떤 브랜드가 좋을까요?

 

 

브랜드별로 따지자면

 

 

 

 

 

 

 

 

1. 위니아 : AS가 전국망으로 되어 있고 방문기사가 방문해서 점검을 해줍니다. 직냉식이고 소형은 2가지의 디자인과 2가지의 리터로 분리가 됩니다.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612737878

 

 

 

 

 

 

 

2. 창홍 : AS는 택배로 가능합니다. 설치도 직접해야됩니다. 가격이 매우 쌉니다. 1룸,2룸으로 나오면서 리터별로 많은 모델이 나옵니다.

 

http://stores.auction.co.kr/winiapark/List?keyword=%EC%B0%BD%ED%99%8D

 

 

 

 

 

 

 

3. 미디어 : AS는 택배로 가능합니다. 설치도 직접해야됩니다. 가격은 창홍가 위니아의 중간정도입니다. 4~6개의 모델이나옵니다.

 

http://search.auction.co.kr/search/search.aspx?keyword=%B9%CC%B5%F0%BE%EE%B3%C3%C0%E5%B0%ED&itemno=&nickname=&arraycategory=&frm=&dom=auction&isSuggestion=No&retry=&Fwk=%B9%CC%B5%F0%BE%EE%B3%C3%C0%E5%B0%ED&acode=SRP_SU_0100&encKeyword=%25EB%25AF%25B8%25EB%2594%2594%25EC%2596%25B4%25EB%2583%2589%25EC%259E%25A5%25EA%25B3%25A0

 

 

 

이렇게 여러가지의 모델로 원하시는 냉장고를 구매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