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브랜드 에어컨이 괜찮나요? 몇평형을 사야될까요? 쉽게 설명해주세요.

2017. 4. 12. 15:23정보/노하우

728x90
반응형

 

에어컨 제대로 알고 사기!!! (에어컨 선택 - 2편)

 

지난 포스팅에서 에어컨 언제 싼가라고 했습니다. 에어컨은 설치 특수가 있다보니 시즌전이 더 싸다고 했습니다. 한가지 팁을 더 드린다면 매일 가장싼걸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를 우선 해놓는게 좋습니다. 너무나 과열경쟁을 하다보니 제조사에서 가격조정에 들어갑니다. 장려금 미지원이나 출고정지등을 통해서 판매자가 다시 가격을 올리는 상황이 오기 때문에 무통장을 미리 해놓고 가격이 오르면 그때 사시면 됩니다.

이것은 담합이라기 보다는 서로 손해를 보게되고 전 판매채널에 영향이 미치게 됩니다. 그러니 현명한 소비자는 너무 기다리다가 올라서 다른제품 보기 보다는 무통장으로 우선 결제를 해놓고 1주일이내 입금을 하면 되는 방식으로 해보시는게 어떤가 싶습니다.

 

1편 - 에어컨 언제가 제일 쌀까요?
2편 - 어느 브랜드 에어컨이 괜찮나요? 몇평을 사야될까요? 쉽게 설명해주세요.
3편 - 인버터? SCC실외기? 이런건 무엇인가요?
4편 - 설치비의 기준은? (위니아)
5편 - 에어컨 최저가 링크(행사페이지 공유)
6편 - 1등급 벽걸이 에어컨 추천

에어컨 브랜드에 대해서 말하기가 조심스럽습니다. 그래서 브랜드와 섞어서 몇평을 사야될지 어떤 모델을 사야될지 보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참조만 하시면 됩니다)

 

요즘 가장 이슈는 공기청정기입니다. 공기청정기 기능이 있는 모델로 많이 보시니 공청기능이 있으면 좋겠죠?
그러면 공기청정기와 에어컨에 붙어 있는 공기청정기능 중 어떤게 합리적일까요? 단독공기청정기는 옮길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그만큼 부피를 차지하게 됩니다. 가격도 싸지는 않습니다. 반면에 에어컨 기능에 있는 공청기는 옮길 수 없고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습니다. 공청기를 구매하실때는 방에 놓을 사이즈로 선택하시고 에어컨은 거실형을 커버하면 좋겠습니다.

이런 공기청정기 기능이 있는 모델은 각 제조사마다 있습니다. 이런 주요기능을 선택하시고 부가적인 디자인이나 차별화된 기능들을 선택하시면 선택하시기가 편리합니다. 위니아, 캐리어, 삼성, LG로 브랜드별로 보겠습니다.

 

위니아

위니아는 원래 자동차에서 사용되는 공조기를 만드는 회사로 유명합니다. 그러다가 딤채도 출시되었고 에어컨도 벽걸이가 가장 많이 판매가 되었는데 스탠드도 근래에 많이 확대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2017년 럭셔리형으로 나온 EPVS16AWLCM 모델이 공기청정기가 되는 모델입니다. 2차 예약판매를 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는데 아마 공청기능이 있는데 가격대비 성능이 좋습니다. 1등급 인버터 냉방으로 전기료도 많이 나오지 않는 모델입니다.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B410093797

 

공청기능이 없지만 괜찮은 제품은 EPVS16AWPHM 모델로 럭셔리모델과 차이는 외형이 화이트로 바뀐 부분과 공청기능이 제외된 모델입니다. 금액적으로 20%정도 더 절약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공기청정기를 쓰고 있다면 더 저렴한 이모델이 좋습니다.

 

 

 

http://www.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1471279216

멀티형으로 매우 슬림하며 2016년에도 히트한 디자인으로 올해에는 내부에 있는 펜이 변화하였고 그외에는 똑같습니다. 2017년에는 Vally모델보다는 WAVE모델을 더 많이 생산하였습니다. 아마 2016년에 웨이브가 더 많이 판매가되어 그렇겠죠?

 

위니아의 벽걸이형 에어컨은 디자인보다 다양한 평수에 사용할 수 있는 모델들이 대거 출시가 되고 냉난방이 되는 모델도 확대되었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모델은 1등급 인버터 기능으로 되어 있는 벽걸이형 냉방전용 에어컨입니다. WRV07ABH 모델로 숫자는 평수를 뜻하고 WRV는 1등급 냉방전용을 뜻합니다. 가격도 매우 좋게 나온다고 합니다.

 

 

 

캐리어 

캐리어는 타브랜드에 비해 가격적인 면에서 10%이상 절감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수량을 판매하는 브랜드이다보니 꼭 성수기전에 구매를 해야 됩니다. 캐리어의 단점일 수 있는 것 중에 캐리어는 지방 물류지를 운영하지 않고 해당지역에 설치기사만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주문을 하고 설치지역까지 에어컨이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설치기사가 순번대로 해피콜을 하다보니 참다가 포기를 하고 취소를 할 경우 이미 물건이 해당 지역에 이동을 했으니 운송비를 지불하라고 합니다. 해당 지역의 물류센터에서 출고가 되는 위니아는 해피콜시에도 취소를 해도 아무런 비용이 발생되지 않는데 캐리어는 발생을 하니 꼭 캐리어 구매는 시즌전에 하시는게 현명합니다.

(위의 내용이 틀리면 댓글로 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B394601978&frm3=V2

 

 

캐리어도 1등급이고 공기청정기 기능이 고급형부터 있습니다. IFD필터(전기집진방식)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세척이나 그런 내용이 없습니다. 캐리어는 자세히 물어보고 사용을 해야될 것 같습니다. 캐리어의 주력은 대형에어컨으로 식당, 회사, 강당등에 많이 사용되고 벽걸이형입니다. 캐리어가 벽걸이 시장에서 너무나 큰 비중을 차지를 하고 있습니다. 금액이 타사에 비해서 10%싸는걸 무시못합니다.

 

 

삼성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B389672138

가장 많이 찾는 브랜드입니다. 무풍형으로 2016년에 대박을 쳤습니다. 또 반품도 많이 있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잘못일 수도 있는데 미세한 구멍으로 냉기가 나오다보니 수분이 안에 남게 되고 그 상태에서 전원을 끌 경우 냄새가 난다고 하는 접수가 많았습니다. 삼성은 그 다음해에 같은 사유로 반품을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진 브랜드입니다. 아니면 하자를 인지하고 있다거나??

 

 

아 저도 설치하고픈 무풍형 에어컨 탐납니다.

 

이번에 나온 무풍형 벽걸이는 디자인도 좋고 기능도 필요한 기능입니다. 벽걸이는 사용자가 추울 수 있는데 전력을 아끼면서 적정한 시원한 바람을 만들기 때문에 충분히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적으로 타사에 비해 2배이상 비싸다보니 이사를 자주 하지 않는다면 삼성에어컨도 추천할만한 브랜드입니다. 삼성 스탠드는 작년과 동일합니다.

 

 

LG

얼핏보면 캐리어와 혼동이 생깁니다.  16평은 요즘 TV에서 광고하는 디자인이 아닙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많이 보이는게 캐리어와 비슷합니다. TV에 나오는 모델은 더 큰 평수에 사용되는 모델입니다. 공청기능이 16평에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제외~

 

http://www.ticketmonster.co.kr/deal/530461730

 

지극히 주관적인평가를 하자면

디자인을 우선시 삼성>위니아>LG>캐리어, 가격을 우선시 캐리어>위니아>LG>삼성, 공기청정 우선시 삼성>위니아>캐리어>LG, 사물인터넷 우선시 삼성>위니아>LG>캐리어, AS 및 설치 우선시 삼성>LG>위니아>캐리어

 

삼성 4.5 ★★★★☆ 위니아 4.0 ★★★★ LG 3.5 ★★★☆ 캐리어 3.5 ★★★☆

 

비용을 생각안하면 삼성을 추천하고 금액을 생각한다면 위니아가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평수의 선택

평수의 선택이 에어컨만큼 중요한게 없습니다. 작은걸 사면 덥고 큰걸 사면 추워서 자다깨서 끄고 다시 켜고 하는데 아이를 가진 집이면 더 자주 하게 됩니다. 그래서 평수가 애매한곳은 벽걸이를 2개를 설치를 하는 곳도 발생이 됩니다. 거실의 평수를 보고 선택을 하시면 되는에 잘 모르게 됩니다. 쉽게 설명을 하자면 빌라 28~34평과 아파트 27평정도를 비슷하게 보시고 16평형을 사시면 되고 빌라 34평~40평과 아파트 32~34평은 18평정도를 사도 됩니다. 에어컨바람이 이동하는 경로에 내림벽이 있거나 장애물이 없을 경우 사용에 큰 지장이 없습니다.

방에 사용할 경우에는 최소 6평부터 있습니다. 6평으로 방에 사용할 경우 충분하지만 방이 작을 경우 추워서 못쓰는데 감기걸리기 쉽습니다. 이럴때는 거실에 다 모여서 거실형 1대만 켜는것이 현명한 소비자입니다.

 

에어컨 문의가 있으면 댓글 주세요. 알려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