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어 있는 나의 휴면계좌찾기/보험가입/자동이체 찾기

2018. 2. 20. 11:47정보/노하우

728x90
반응형

 

내계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계좌통합조회(은행/서민상호금융기관), 보험가입정보조회, 카드발급정보조회, 대출정보조회, 자동이체조회

 

 

계좌통합관리는 금융회사에서 개설한 계좌를 조회하고 장기미사용 계좌등에 대해 잔고이전 및 해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은행과 상호금융기관으로 나뉘어 있으니 조회는 2곳에서 모두 조회를 해야됩니다. 그밖에 보험가입정보나 카드발급, 대출, 자동이체 상황도 한번에 볼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예전에 통장을 해지하지 않은 것 같아서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금융결제원에 접속을 합니다. 여기가 아니더라도 전국은행연합회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검색사이트에서 검색하여 편한곳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금융결제원)

 

https://www.payinfo.or.kr

 

 

 

 

 

 

 

 

MAIN>퀵메뉴>계좌통합조회(은행)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바로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주민번호를 넣습니다.

 

 

 

 

 

 

 

예금주의 주민번호를 넣어야 되고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휴대폰인증이 필요합니다. 처음에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주민번호, 인증서, 휴대폰인증까지 한번에 안되고 순차적으로 해야되서 3차례 인증을 해야됩니다. 안전해야 좋은거고 내돈찾는거니 이러한 수고스러움은 감수합니다. 단, 어느 페이지든지 뒤로가기를 누르면 인증을 처음부터 해야됩니다. 초반에는 3번의 인증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잠시뒤에 또 나옵니다. (법인의 경우 계좌통합관리서비스 및 금융정보조회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는 안내가 나옵니다. 법인은 직접 은행에 가세요.)

 

 

 

 

 

 

 

 

공인인증서로 다시 한번 본인인증을 합니다.

 

 

 

 

 

 

 

 

본인인증 마지막 단계에서 이통사를 통한 인증과 거래은행을 통한 인증이 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자녀들이나 부모님께 드린 효도폰등의 명의에 본인으로 안되어 있기때문에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렇게 마지막 인증을 하고 나면 은행별 계좌내역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봐야되는건 비활동성계좌입니다.

청약이나 예금등은 활동성계좌로 들어가서 이체가 안됩니다. 계좌상세 내역을 조회합니다.

 

 

 

 

 

 

 

 

 

최종입출금일을 보면 1년이상 된 계좌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을 하면 본인계좌 또는 기부가 나오게 됩니다. 은행마다 다르지만 본인계좌로 이체할때 수수료가 붙는 은행이 있습니다. 기부는 수수료가 붙지 않습니다. 잘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이렇게 해서 휴면계좌에 있는 현금을 다른계좌로 받거나 기부를 하면 그 계좌는 사라지게 됩니다. 없어도 되는 계좌인지 잘 생각하시고 진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대포통장으로 인한 피해사례가 많아지고 금융사에서도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빨리 잠들어 있는 내돈찾기를 해서 계좌관리도 하고 숨은 내돈도 찾아보세요. 그리고 농협, 수협, 축협, 저축은행등은 메인에 있는 퀵메뉴에서 따로 조회를 해야 됩니다. 여기에도 또 숨어있으니 또 찾으면 됩니다. 그밖에 서비스로 자동이체 현황과 보험가입내역도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전 얼마되지 않지만 보너스 받은기분이네요.

 

 

짧게 핵심만!!!

 

계좌의 돈을 찾고 나면 그 계좌는 해지가 되므로 신규로 통장을 만들기 어려워진 분들은 은행에 가셔서 찾으셔야 됩니다. 은행마다 이체수수료가 있으니 그것도 확인해야 되고 일부 계좌는 해당영업점을 방문해야 되는 계좌도 있습니다. 국민은행이나 제일은행은 방문을 해야 된다고 나옵니다. 계좌조회는 은행과 상호금융기관으로 2곳모두 조회를 해야됩니다.

 

 

https://www.payinfo.or.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