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용&게이밍으로 가성비 좋은 LG모니터

2019. 2. 15. 17:33관심사/리뷰

728x90
반응형

 

LG모니터 27MK430H 사용후기

 

사무실에서 쓰기 좋은 컴퓨터 모니터 추천

 

 

 

모니터 선정 기준을 우선 잡고 진행하는게 편리합니다.

 

 사이즈 선택은 24인치, 27인치, 29인치, 32인치 어떤것으로 써야 될까요?

사용용도에 따라 화질은 어떻게 해야될까요?

선호하는 모니터 브랜드?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목적으로 24인치~32인치에서 고민을 했고 29인치 이상은 너무 크다고 판단하여 24인치과 27인치를 놓고 고민했습니다. 화질은 QHD는 필요이상으로 FHD로 기준을 두었고 패널은 가성비로 IPS를 선택했습니다. 브랜드는 LG와 삼성을 고민했습니다. Dell, HP는 제외하였고 중저가도 제외하였습니다. 게이밍용 모니터로 쓰는게 아니기 때문에 주사율은 75Hz로 이런 기준으로 나온 모델이 24MK430H, 27MK430H 중에서 선택을 하기로 했습니다. 또 이모델들로 결정하게 된 이유는 입력단자때문입니다. 요즘에 나오는 모니터는 HDMI 입력만 있는것들이 있어서 젠더를 구매해야되다보니 D-sub(RGB포트)가 있는 것으로 찾았습니다.

 

 

27인치 / FHD(1920x1080) / 주사율 75Hz / IPS패널 / 입력단자 D-sub, HDMI / 각도조절

 

 

 


 

모니터 개봉기

 

 

 

주문하고 하루만에 받았습니다. 패널 주위하라고 써있고 꼭 주문한게 맞는지 확인하고 개봉하라고 써 있습니다.

 

 

 

 

파손되지 않게 부속품들이 모여있습니다.

 

 

 

 

부품을 들어내가 패널이 보입니다.

 

 

 

 

구성품 : 모니터액정, 받침대, 받침대 기둥, HDMI케이블, 전원선, 사용설명서

 

 

 

 

모니터의 두께는 성인 남성 엄지손가락 굵기정도입니다. 약간 두꺼운 느낌이 듭니다.

 

 

 

 

검색해도 잘 나오지 않던 모니터의 뒷면

 

 

 

 

입력단자 D-sub 찾았습니다. HDMI단자와 전원단자가 있습니다. 매우 단촐합니다.

 

 

 

 

LG전자 모니터인데 제조국은 중국입니다.

 

 

 

 

이 모니터는 전원버튼이 정중앙 아래에 있어 전원버튼이 어디에 있는지 모를 수 있습니다.

 

 

 

 

모니터 받침대를 우선 조립합니다.

 

 

 

 

바닥에 나사를 조여 받침대가 분리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때 나사를 끝까지 돌려야 합니다.

 

 

 

 

완성된 받침대를 모니터 뒷면에 체결합니다.

 

 

 

 

위에부터 맞춘 후 아래 나사구멍에 맞게 하여 아래 나사를 조여줍니다.

 

 

 

 

양쪽 모두 첨부된 볼트로 끝까지 조여줍니다.

 

 

스피커 출력단자는 있습니다. HDMI 사용시 이곳을 통해서 스피커를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연결하자마자 뜨는 문구는 폰트가 커보입니다. 모니터를 PC본체에 연결합니다. LG본체+윈도우10 사용을 하였을 때 모니터가 자동으로 위치와 해상도 조정이 되어 바로 쓸 수 있습니다.

 

 

 

 

60%가 넘어가면서 모니터 해상도가 변경이 됩니다. FHD

 

 

 

 

Before

 

기존 모니터도 LG모니터였습니다. 부드럽고 경계선이 무너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After

 

IPS모니터라 선명하기 보다는 여전히 부드러운 느낌을 주면서 선명하고 명암대비 효과가 잘 표현되어

부드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영화나 업무를 보기에는 매우 안정적이였습니다. 왜곡되거나 화각도 좋았습니다.다만 모니터 테두리에 있는 LG로고부분쪽과 패널이 약간 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다 설치하고 사진을 찍다보니 이러한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결제금액은 20만원 초반이였고 IPS패널, 75hz, 1920x1080 FHD, 입력단자(HDMI, D-SUB), 출력단자(스피커), 27인치, LG브랜드, 틸트15도가 되는 질리지 않고 오래 쓸 수 있는 모니터였습니다. 27인치가 부담스럽다면 24인치를 선택하면 되겠고 24인치는 3~5만원정도 더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작업이나 사무용으로 쓰기에 적당한 모니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