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주소 우체국 우편번호 대량 검색/일괄변경 프로그램(무료)

2019. 5. 6. 20:30정보/노하우

728x90
반응형

우편번호 검색기

 

포탈사이트에서 계속 조회하기도 번거롭고 대량으로 변환도 안되어 있다보니 우편번호 검색하는게 아주 귀찮은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아직도 구주소와 예전 우편번호로 나오는 곳들도 많이 있고 신주소로 바뀌지 않았는데 택배사, 대기업, 공기업에서는 신주소로 입력을 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우편번호를 일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더보기

우편번호 검색기란?

우편번호를 검색하거나 고객이 보유한 다량의 주소록에 올바른 우편번호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우편번호 DB와 검색기

우체국 사이트에서 '우편번호 안내>우편번호DB와검색기'로 접속합니다. 우편번호 DB와 우편번호 검색기로 나뉘는데 [우편번호 검색기]를 클릭합니다. 2개 모두 같은 창이 뜨지만 우편번호 검색기를 선택하면 중앙에 있는 탭[우편번호 (주소) 찾기 프로그램]에서  ▼온라인용(인터넷O) 설치파일 을 선택합니다.

 

 

https://www.epost.go.kr/search/zipcode/cmzcd002k01.jsp

 

우편번호 DB와 검색기 소개 - 우편번호 안내

우편번호 검색기란? 우편번호 검색기 바로가기 ※ 우편번호를 검색하거나 고객이 보유한 다량의 주소록에 올바른 우편번호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www.epost.go.kr

 

우편번호 찾기 프로그램 -  온라인용(인터넷O) 설치파일  [선택]

 

프로그램 설치시 중요한 점이 여기에 나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확장자는 zip파일입니다. 압축풀기로 하면 파일이 보이지 않습니다. 압축풀기가 아닌 파일을 더블클릭합니다. 더블클릭 후 안에 들어가 있는 파일 [NewZipSearch_online.exe]을 열기(더블클릭)해줍니다. 이렇게 해야 설치창으로 넘어갑니다. 계속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압출풀기가 아닌 열기 후 실행 설치

 

 

우편번호 찾기 프로그램 설치 완료

 

 

프로그램이 설치가 완료가 되면 DB를 업그레이드해야 됩니다. 프로그램 실행시 자동으로 DB가 업그레이드 됩니다. 설치된 파일 [우편번호(주소) 찾기]을 실행합니다.

 

 

 

우편번호(주소) 업그이드(DB다운로드)

 

프로그램 사용방법은 대량으로 파일을 등록할 수 있지만 엑셀에 있는 주소를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 넣는게 편합니다. 그 방법은 가장 앞에 있는 [주소록관리]를 선택합니다.15만건 이하니까 거의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이상은 우편번호 부여하기(대량파일]을 이용합니다. 우편번호 검색을 하고자 하는 주소를 복사합니다. 

 

 

주소록관리 선택

 

 

복사한 값을 주소에 넣어줍니다. 주소 입력 후 상단에 있는 '우편번호 부여'를 클릭하면 우편번호DB에 있는 우편번호를 찾게 되고 그 값을 복사해서 엑셀에 다시 우편번호를 넣으면 됩니다. 

 

 

 

...더보기
15만건 이상일때 대량등록 파일일때 실행창

 

주소지가 올바르지 않을 경우 오류가 뜨면서 우편번호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이때는 주소확인을 하고 다시 입력하고 '우편번호 부여'를 다시 선택하면 됩니다. 오류의 예를 들면 띄어쓰기가 대부분이니 쉽게 고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매번 번거롭지 않지 않에 우편번호를 조회해서 대량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