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딤채 김치 냉장고를 선호할까? 김치를 맛있게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딤채의 기술력

2022. 11. 14. 13:47관심사/리뷰

728x90
반응형


김치냉장고 브랜드 중 딤채를 특별히 선호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특히 뚜껑형 김치냉장고를 써보신 분들이라면 무조건 딤채를 선호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다. 딤채는 잔고장이 없고  겨울 김장독처럼 일정한 온도와 맛을 시켜주기 때문에 김치냉장고하면 '딤채'가 떠오르게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고장없고 맛있는 김치로 만들어 주는 '딤채'의 기술에 대해 파헤쳐 보겠습니다.


김치냉장고 구매시 선택의 기준?


김치냉장고는 우선 가장 기본이 되는 김치를 맛있게 오래 보관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본 기능으로 단순한 것 같지만 이게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김치냉장고하면 딤채를 떠올리게 됩니다. 딤채의 독보적인 기술로 김치의 맛과 장시간 보관을 해 줄 수 있습니다. 딤채의 기술력이 무엇인지 쉽게 풀이하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딤채 김치냉장고
비밀을 파헤쳐 봅니다.



구매 TIP

김치냉장고를 구매하기 위해 전문점이나 백화점에 가면 김치냉장고의 깊이가 낮은 것을 장점으로 포장하여 김치통을 뺄 때 힘들지 않아 좋다고 합니다. 당연히 김치통을 뺄 때 깊이가 깊지 않은게 빼기는 쉽습니다.

하지만 김치는 깊숙히 있을수록 더 맛있게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김치 맛이 아닌 편리성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김치냉장고를 선택할때는 냉장고 속도 깊고 김치통도 깊은 것추천합니다.

김치냉장고가 없던 시절에는 겨울철에 김치를 먹기 위해 장독을 땅속 깊이 묻은 이유와 같습니다. 김치냉장고의 깊이가 깊을수록 장시간 맛있는 김치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깊이 묻어야 김치가 맛있고 장시간 보관하기 좋다.


김치통도 깊으면 더 도움이 됩니다!

김치를 보관하기 위한 김치통도 낮은 것보다 깊이가 깊은 통이 더 숙성이 잘되고 보관을 길게 할 수 있습니다. 김치통에 김치를 넣게 되면 일정시간이 지나 김치국물이 생기는데 이 김치 국물안에 김치가 있어야 맛있는 김치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알고 계신 김치고수님들은 김치를 비닐에 넣어 공기를 빼고 김치 국물안에 김치를 넣어 다시 김치통에 넣어 보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김치통을 선택할때는 와이드한 것보다는 깊이가 깊은게 좋습니다.

깊이가 낮은 김치통 : 며칠내로 먹을려고 하는 김치를 조금씩 덜어 넣는 용도
깊이가 깊은 김치통 : 장시간 보관하면서 숙성을 할려고 하는 김치 넣는 용도



김치는 묻어야 맛있다!

오리지널 땅속(직접)냉각


고내 벽면을 냉각파이프로 감아 냉각하는 직접 냉각 방식으로 온도가 정밀하게 유지하고 수분 유지율이 높아 김치보관에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직접 냉각의 방식으로 수분 유지율은 '약 6배' 우수합니다.

※ 직접냉각 : 냉장고의 벽면뒤에 냉각파이프로 내부 온도를 유지하는 방식으로 정밀하게 온도를 유지하는 방식
※ 간접냉각 : 토출구를 통해 바람으로 냉각하는 방식으로 수분이 증발하고 오픈시 냉기가 빠져 정밀한 온도 유지가 힘듭니다.


오리지널 땅속 냉각 간접 냉각
한겨울 땅속 김칫독처럼 저장실을 통째로 냉각하는 방식 일반 냉장고나 에어컨처럼 찬바람을 불어 냉각하는 방식



±0.1℃ 초정온 보관 기술


딤채의 정온 기술로 초정밀 온도제어로 맛있는 김치를 처음처럼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최저 온도편차로 전기요금까지 절약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김치냉장고는 0.3도의 편차가 있지만 딤채의 초정온 과학은 0.1도로 온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핵심기술

01.
독립
냉각
02.
직접
냉각
03.
탑쿨링
시스템
04.
스마트
쿨링

딤채 초정온 신선 보관 일반 냉장 보관


진화하는 딤채의 발효과학

김치냉장고의 핵심기술과 '만니톨 발효과학' 으로 김치를 더 맛있게 해줄 수 있는 숙성기술이 개발되었습니다. 딤채는 매년 발전하는 발효과학 기술로 맛뿐만 아닌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비타민C3등의 함량을 증대시켜 항산화능이 초기 김치 대비 2배 이상 증가되어 면역력도 지킬 수 있습니다.


✅ 약 30년간 김치맛을 연구하는 국내 유일 김치연구소 운영
✅ 끊임 없는 연구로 맛과 건강을 만족하는 발효과학 탄생
✅ 유산균부터 만니톨 생성 증대까지 딤채만의 숙성기술



※ 2009년~2022년 발효과학 중 주요 발효과학

구분 대표
유산균
기능 보관 比
생성
증대량
2022년 만니톨 만니톨
생성 증대
86배
2021년 항산화능 폴리페놀
생성 증대
2.4배
2016년 슬림핏 바이셀라,
오르니틴
8배
2009년 3G+
(유산균)
유산균
생성 증대
460배



맛의 차이를 만드는 딤채 발효기법

천연 감미료 '감미톨+'

만니톨은 버섯, 포도 등의 과일이나 해조류 등에 광범위하게 존재하는 6탄소 당알콜로 설탕의 30~40% 정도의 감미도를 가지며, 설탕의 사용이 제한되는 식품제조에 감미료로 사용이 됩니다. 딤채의 숙성기술로 톡 쏘는 청량감과 더불어 시원한 단맛을 내는 만니톨이 더해져 김치의 감칠 맛을 더욱 항상켜줍니다. 발효과학 숙성 후 7일 후에는 일반 보관모드 보다 만니톨이 약 86배 많이 생성되어 김치가 더욱 맛있게 숙성할 수 있습니다.

묵은지 숙성
육류 빙온 숙성

막걸리, 과일주, 과일청 숙성

한국인에 맞는 다양한 14가지 보관모드

딤채가 인기가 많은 이유중에 또 다른 이유는 다양한 보관모드와 숙성모드가 있기 때문입니다. 전국 팔도의 지역별, 종류별 맞춤 숙성을 할 수 기본 모드와 이유식, 밀키트, 구입김치, 생선, 육류, 주류, 쌀, 채소, 과일등을 보관 할 수 있는 14가지의 모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 2023년형 스탠드 모델에 적용된 기술입니다.

냉장, 냉동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딤채 김치냉장고


전국 팔도 김치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구입 김치 특성에 맞는 맞춤 온도제어가 가능

다양한 밀키트 재료의 수분을 지켜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유식과 샐러드를 맞춤 보관할 수 있는 전용모드

딤채와 일반 냉장고의 중량 감소율 비교

열대 과일도 딤채에 보관하세요.

살얼음 슬러시로 더 시원하게

소주 슬러시 & 쌀 보관

한국인이 즐겨 마시는 소주를 살얼음 슬러시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김치냉장고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이외에 장시간 먹어야 하는 쌀을 벌레없이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기능들

앞서 말한 주요기능 외에도 서랍을 100% 넉넉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 열리는 서랍과 청정탈취, 분리 칸막이, 도어포켓, AI스마트쿨링, 프레시가드, 고메플레이트, 탑쿨링 시스템으로 다양한 기술이 들어간 김치냉장고가 바로 딤채입니다.



오늘은 왜 어르신들이 딤채를 찾으시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딤채의 냉장고의 사용법, 설치장소, AS방법에 관련된 실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은 정보였다면 공감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딤채가 왜 좋냐고?

특별한 이유를 모르겠고
김치를 맛있게 해주고
장시간 보관하기 좋고
10년을 써도 고장안난다.



딤채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세요

딤채 김치냉장고 리터별 그레이드 사양 알아보기

▼ 딤채 모델번호의 궁금증은 아래 포스팅으로 보면 되고 이제 그레이드별 사양을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형 딤채 모델번호 뜻 알아보기🔍 딤채 김치 냉장고 모델명 체계 알아보기 🔍 딤채 리

www.wooruru.com

2023년형 딤채 모델번호 뜻 알아보기🔍

딤채 김치 냉장고 모델명 체계 알아보기 🔍 딤채 리터별 모델번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델번호에 따라 등급, 소재, 유통판매점이 분류되어 있어 이 모델번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

www.wooruru.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