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흑백사진을 컬러로 변환 복원 무료 사이트 모음

2024. 3. 15. 18:51관심사/IT

728x90
반응형

 

 

빛바랜 사진이나 흑백사진을 컬러로 바꿀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조상님, 부모님 사진을 바꾸기에 괜찮은 사이트 모음입니다. 우선 사진을 복원하기 위해서는 사진을 이물질이 없이 최대한 깨끗하게 만들어 놓습니다.

그리고 흑백사진을 스캔을 해야 깨끗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캔이 아닌 사진을 다시 찍어서 하면 빛과 그림자로 인해 색의 왜곡이 생기니 꼭 스캔을 해서 준비를 해주세요.

개인의 사진마다 결과물이 다를 수 있으니 모두 한번씩 들어가서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샘플사진

1970년대 사진으로 테스트해보겠습니다.

 

 

 

 


파레트(Palette.fm)  추천 

 

Colorize Photo | Try Free | Realistic Colors

Colorize your black and white images within seconds. Try our online AI colorize tool for free, no sign-up needed.

palette.fm

 

유료가 있지만 무료로 이용가능

 

파레트는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을 얻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무료버전에서는 1장만 고화질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고 그 다음부터는 유료로 결제를 해야합니다. 무료버전은 사이즈가 작아지고 워터마크가 생기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괜찮은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Start for Free > 프리뷰를 보고 회원가입

 

만족할 수 있는 사진들이 몇장 나오고 회원가입을 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회원가입을 해야 큰 사진을 1장 받을 수 있으니 회원가입을 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골라 고화질로 워터마크 없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필터가 2개가 있는데 필터마다 색을 보정한 사진이 20장씩 나옵니다. 총 40장의 사진을 쉽게 볼 수 있으니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가 다른 사이트보다 건물이나 사물, 배경의 색을 표현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거의 흡사하게 표현이 됩니다. (녹색표현이 잘 안됩니다)

 

거의 유사하게 표현이 됩니다.

 


이미지컬러라이즈 (imagecolorizer.com)

 

이미지컬러라이저 | 오래된 사진 복원 및 향상

Frequent Asked Questions Have questions? Try to find it from FAQ

imagecolorizer.com

 

 

이미지컬러라이저는 회원가입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물은 차이가 있는데 사물, 풍경이 거의 표현이 되지 않는 곳입니다. 이 사이트는 '흑백사진>컬러사진'을 하기보다는 사진의 구김이나 훼손을 AI가 보정을 해주는 기능이 있으니 한번 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테스트를 해보니 아주 만족하지는 않았고 리터칭은 괜찮은 편이였습니다. 리터칭을 다시 한번 해보세요.

 

 


DEEPAI (deepai.org)

 

Image Colorizer

Colorize black and white images or videos using the image colorizer. Add color to old family photos and historic images, or bring an old film back to life with colorization. This image colorization API is a deep learning model that has been trained on pair

deepai.org

인공지능 AI가 사진을 변환시켜주는 곳 입니다. 배경을 컬러로 바꿔주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인물위주로 사용을 하면 인스타그램의 감성으로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배경과 톤만 변형되니 인물위주로 추천합니다.

 


PLAYBACK (playback.fm)

 

Colorize Photos - Free Online Image Converter

Colorize photos online for free. Turn your old black and white photographs into color photos with our free online tool.

playback.fm

이 사이트도 deepai처럼 인물위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컬러사진을 일부러 흑백사진과 비슷하게 찍을려고 한 느낌으로 만들어줬습니다. 제가 원하는 사진은 아니였지만 무료이고 사용하기 편리했습니다.

 

 

인물의 컬러는 안바뀌고 자연풍경만 바뀌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투고 (img2go)

이미지투고도 AI 이미지를 그릴 수 있는 사이트인데 이곳에서도 사진을 보정할 수 있습니다.

 

Colorize Images Online – Easy Photo Colorization

Our AI-based image colorizer will help you colorize black and white images online, automatically and for free. Add natural, realistic colors to old photographs.

www.img2go.com

사진을 업로드하고 업로드 게이지가 완료가 되면 스타트 버튼을 눌러야 변환이 됩니다. 화면이 바뀌고 나서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되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위에 다른 사이트보다는 괜찮지만 컬러가 대체로 비슷한톤으로 만들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사용한 샘플 사진은 1970년대에 찍은 사진으로 이용을 해봤습니다. 그 때 당시의 카메라의 해상도가 좋지 못했고 사진을 인화하여 앨범에 수십년 동안 보관된 사진이라 아주 선명한 컬러 사진을 얻을 수는 없었습니다. 2000년도를 지난 디지털이미지는 보다 만족할 수 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에 나온 사진에서 조금 더 색상을 보강할 수 있는 방법을 다음에 알려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