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기본앱설정방법

2019. 5. 1. 23:44관심사/IT

728x90
반응형

윈도우 10은 익스플로러, 크롬을 사용하고 싶은데 MS에서 나온 Edge가 실행이 됩니다. 크게 불편함은 없지만 설치가 안되거나 실행이 안되어 접속이 안되는 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아직 크롬도 제대로 안되는 곳이 많이 있는데 Edge는 아직은 사용하기 불편합니다. 그래서 바탕화면과 시작화면에 익스폴로러나 크롬을 설치하여 사용하는데 새창이 뜨게 되면 어김없이 Edge(엣지)가 실행되어 불편합니다. 제어판에서 손쉽게 변경을 할 수 있으니 변경해보겠습니다.

 

 

띄어쓰기를 꼭 해야합니다.

윈도우 [시작-설정]에 들어갑니다. 위와 같은 Windows 설정이 나오는데 검색을 합니다. '기본앱'으로 띄어쓰기 없이 쓰면면 검색할 수 없다고 나오기 때문에 꼭 '기본 앱'으로 검색을 합니다.

 

 

'기본 앱' 검색

 

기본 앱에 들어가게 되면 메일, 지도, 음악, 사진, 웹브라우저등 기본 설정이 나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앱(프로그램)을 바꾸겠습니다.

 

 

 

기본 앱에서 변경할 소프트웨어를 더블클릭합니다. 그러면 변경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리스트(앱 선택)를 볼 수 있고 그중에서 선택을 합니다. 전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둘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익스플로러를 선택했습니다.

 

앱선택-인터넷실행창 변경

 

 

이런 식으로 나머지 앱도 모두 변경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10이 아직 익숙하지 않아 불편함을 느끼겠지만 사용하다보면 익숙해지겠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