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자동차 정비 공임나라 지점별 사용후기(인천/부천)

2023. 3. 13. 02:01정보/노하우

728x90
반응형

 

공임나라를 이용하면 정식 사업소보다 많이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정비에 대해서 잘 모르더라도 몇 가지 알고 있으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소모품 교체 주기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메모 또는 즐겨찾기를 하고 보시면 됩니다.

 

 

품목 교환주기 내용
엔진오일 7,000~10,000km 10,000km 해도 문제없음
연료 필터 7,000~10,000km 엔진오일과 함께 교체
에어 필터 7,000~10,000km 엔진오일과 함께 교체
에어컨 필터 3개월~6개월 계절마다 교환
와이퍼 6개월~1년 잘 닦이지 않을 때 교체
변속기 오일 100,000km 변속이 잘 안될때 빨리 가세요.
브레이크 액 100,000km  
브레이크 패드 40,000~50,000km 제동시 소리가 나면 점검
점화플러그 100,000km 교체를 안할 경우 매연과 연비하락
배터리 3~4년 용량별 차이가 있음
타이어 4~5년 마모나 갈라짐에 따라 달라짐
전조등/안개등 불이 들어오지 않을때  
  • 엔진오일, 연료필터, 에어필터는 함께 교체를 합니다. 
  • 에어컨 필터는 저가형 필터를 많이 사서 수시로 셀프로 교체를 하면 좋습니다.
  • 와이퍼는 창문을 닦고도 무지개처럼 물이나 이물질 있다면 교체를 합니다.
  • 변속기, 브레이크액, 미션오일은 신차뽑고 4~5년 정도 뒤에 바꾸면 됩니다.
  • 제동을 자주 하거나, 언덕이 많은 지역, 급제동을 많이 하는 차량은 주기가 짧습니다.
  • 제동시 소음, 갈리는 소리가 들린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처음에만 발생 시는 제외
  • 점화플러그는 보통 신차에는 해당이 없고 자동차 점검을 받기 시작할때쯤 해당
  • 타이어의 홈이 깊지 않거나 없을때 빨리 교체를 해야 됩니다.
  • 차량을 사용하지 않아 타이어가 마모가 없어도 5년 정도 지나면 갈라짐으로 교체 대상
  • 전조등, 안개등은 셀프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초급 난이도

 

중요한 기능상에 문제가 없다면 셀프로 교체를 하거나 재료를 준비하여 공임비만 지불하고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점은 교체하지 않아도 되는 바가지 걱정이 없다는 것이고 나쁜 점은 요청한 것 외에 아무것도 알려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공임나라의 서비스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불만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도 많습니다. 저 또한 그다지 정식 사업소보다는 만족을 하지 못해 여러 지점을 다녀봤습니다. 지점마다 차이가 있으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엔진오일교체시 필요한 소모품(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필터)

 

 

공임나라 이용후기


공임나라 부천중동점

다니엘 병원 뒤편에 있었는데 지금 자리는 현대자동차가 들어온 것 같습니다. 현재 위치를 약간 옮겨 프로미카월드로 쓰여 있고 공임나라 간판으로 운영중에 있는 곳입니다. 우선 이곳의 좋은 점은 점검을 한 후 스팀으로 내부세차를 해줍니다. 나쁜 점은 공임비가 차종에 따라 공지된 것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알고 있는 금액으로 확인하면 됩니다. 공임나라 후기를 관리를 해서 안 좋은 후기가 올라오면 다시 연락을 주고 차액금을 돌려준다고 합니다.

 

 

공임나라 인천부평점 추천 

왕복 2차선 도로 옆에 있는데 정비차량이 많아 예약시간에 딱 맞춰서 가야 하는 곳입니다. 다른 곳과 달리 보험사나 제조사를 겸용을 하는 곳이 아닌 곳 같습니다. 정비사를 3곳에서 진행하고 있어 아주 빠르게 일처리를 해주고 있습니다. 가지고 간 엔진오일을 어느 정도 넣을지 다시 물어봅니다. 다른 곳은 이런 질문을 하지 않습니다. 운전자마다 엔진오일을 넣는 양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을 해주고 남은 엔진오일을 다시 돌려줍니다. 다른 곳은 물어보지도 않고 남은 오일도 안보입니다. 이곳도 물어보기 전까지는 알려주지 않습니다만 다음에 어떤 걸 교체해야 되는지 물어보면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공임나라 부천심곡점

아주 협소하지만 친절하고 자긍심이 있는 사장님이 정비를 해줍니다. 이곳은 엔진룸을 청소를 해줍니다. 엔진룸을 청소해 주는 곳은 이곳 밖에 없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할 때 안개등 교체 요청드리면 무료로 해줬습니다. 대기실에 없어 바깥에서 대기를 했었던 곳 같습니다. 대기실 기억이 없습니다. 

 

 

공임나라 인청용종점

젊은 부부가 함께 하는 곳으로 최근에 다녀온 곳입니다. 대기실도 깔끔하고 무료로 음료와 과자를 제공하는 시설이 가장 좋은 곳이었습니다. 아파트 옆에 있는 주택단지 내에 있어 주차도 편리하고 정비시간이 빠릅니다. 정비 외에 세차장도 함께 운영하는 곳입니다. 안개등 교체를 할 때 추가금을 7,000원을 받습니다. 요청한 정비를 하고 나면 정비사는 보이지 않아 다른 것을 물어보는 게 불가능합니다. 다른 지점보다는 비싼 느낌입니다.  자동차검사 대행도 하고 있습니다.

 

 

정비와 세차장을 함께 할 수 있는 인청용종점

 

바깥을 볼 수 있고 TV도 볼 수 있게 구조를 잘 짰습니다.

 

한눈에 볼 수 있는 소모품

 

공임나라 인천용종점

 

음료와 간식이 무료제공

 

아이들하고 가면 아주 좋아할 정도로 먹을게 많았습니다.

 

공임시간과 공임비 확인하세요.

 

 

공임나라는 직영점과 협력사가 있는데 협력사가 더 친절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공임나라는 과잉 정비 비용을 받지 않아 좋지만 자동차를 잘 모르는 손님을 위해 "다음에 방문하실 때는 이거 저거 확인해 보세요"라고 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공임나라를 이용하는데 정보를 안 알려준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차를 사고 5년이 지나면 2년마다 자동차정비검사소에서 차량 이상 점검을 받아야 하는데 이상이 있으면 그때 알려줍니다. 그래도 불안하다면 1년에 한 번 정도는 정식 사업소에 방문해서 점검을 요청하면 됩니다. 이 점은 공임나라에도 있지만 정식 사업소에서 하고 소프트웨어나 차량 리콜이 자주 나오니 같이 점검하면 됩니다. 

 

 

배터리, 와이퍼, 전조등, 안개등, 에어컨필터와 같은 초급자도 할 수 있으니 직접 해보세요. 배터리 교체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셀프 교체

자동차 배터리의 수명이 다 하면 전원을 넣으면 계기판에 모든 경고등에 불이 들어오는데 이때는 그나마 비상등이라도 켤 수 있고 곧이어 아무런 작동도 하지 않으니 미리 수명을 알아두면 불

www.wooruru.com

 

 

이외에 차량 점검에 절약을 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는 차량을 구매한 후 5년이 지나면 자동차검사를 해야 되는데 이게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50,000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고 5년 이후부터는 2년마다 차량을 점검해야 되는데 할 때마다 비용이 발생합니다. 공임나라와 같은 정비소에서 대행을 하여 해 주는데 20% 정도 더 싸게 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 정보가 되었다면
구독과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