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노트북 윈도우 설치 방법 [삼성노트북]

2023. 12. 25. 23:33정보/노하우

728x90
반응형

이번에 사무용으로 사용할 노트북을 구매를 해서 윈도우를 설치를 했는데 설치화면이 나오지 않고 명령어 입력을 해야 되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검색을 많이 했는데 틀린 정보가 이번에도 너무나 많았습니다. 경로 알려주고 그것으로 입력해보기도 하고 여러방법으로 해봤지만 설치를 할 수 없었고 다른 버전의 윈도우로 설치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개봉기를 하면서 설치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ヮ゚)👉

─ 전원을 끄라는 경고 문구

 

Syncing all filesystems.

Disabling swap space.

Killing all processes.

acpid: exiting

Terminating all processes.

Unmounting all filesystems.

Shutdown in progress.

 

The system is going down NOW!

Sent SIGTERM to all processes

Sent SIGKILL to all processes

Requesting system poweroff

 

 

리눅스 노트북 OS 설치

 

Secure Boot Violation

 

 

개봉기 - 삼성 갤럭시북2 NT550XEZ-A58AS 

 

사무실에서 업무용으로 쓸 삼성 갤럭시북2 NT550XEZ-A58AS 노트북을 주문했습니다. OS가 포함되지 않았지만 12세대 i5모델이고 256GB, 8GB 메모리로 가성비가 좋은 노트북입니다. 기능에서는 만족하지만 들고 다니기에는 무거운 1.8kg입니다. 포터블보다는 이동거리가 짧은 장소에서 사용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NT550XEZ-A58AS

 

기본구성 : 케이블, 충전기, 유선마우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USB, HDMI, 랜포트, C타입 2개

 

TF(마이크로SD),이어폰, USB포트

 

요즘 노트북에 랜포트가 없는 것도 많은데 사무용에 적합하게 랜포트가 있고 3.5Φ이어폰을 쓸 수 있습니다. 새로 나오는 노트북에는 유선포트들이 사라지고 있는데 이러한 포트가 있어 무겁지만 사무용으로 괜찮습니다.

 

 

키보드는 넓고 키패드도 있어 가장 편안한 키보드 형태입니다. 요즘 나오는 삼성노트북에 공용화된 키보드 스타일입니다.

 

 

 

윈도우 설치

 

당연히 윈도우 USB를 준비하고 전원을 켜고 윈도우를 설치를 하려고 했는데 부팅이 되면서 처음 보는 화면으로 부팅이 됐습니다. 그래서 이게 무엇인지 몰라 많이 검색을 해봤는데 도움이 되는 게 없었습니다.

 

 

Tiny Core Linux released under GNU General Public License
Copyright(c) 2007 Free Software Foundation, Inc.
tc@box:~$

 

이런 메세지가 뜨고 나서 엔터를 치면 계속 'tc@box:~$' 같은 문구가 뜹니다. 당황스럽습니다. 부팅할 때 Linux 문구가 있어 리눅스 노트북 윈도우 설치라고 검색을 했더니 삼성서비스센터와 다른 몇 명의 블로그에서 나온 정보대로 해봤습니다.

 

 

 

 

삼성노트북에서 알려준 방법은
리눅스 부팅 후
'fdisk -1' 입력

우선 이방법을 하기 전에 윈도우 USB를 바꿔서 해보고 안될 경우 위의 방법을 실행해 보세요.

전 다른 버전의 윈도우를 넣었더니 바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FDISK를 실행 후 재부팅하면서 계속해서 [F2]를 눌러 시모스로 들어가 'BOOT'로 들어가 [HDD > USB] 변경하고 저장한 후 재부팅을 해줍니다. 윈도우 설치 USB를 꽂은 상태로 재부팅을 해야 합니다.

※ 시모스는 컴퓨터마다 들어갈 수 있는 버튼이 다를 수 있습니다. [F2] 또는 [Del]이 보편적입니다.

 

 

 

 

 

 

아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기존 USB가 아닌 포맷하고
다시 윈도우 부팅 USB
만들어 부팅하면 됩니다.

 

 

USB 부팅으로 변경하고 윈도우를 정상적으로 설치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쉽게 해결하고 노트북을 정상적으로 쓸 수 있었습니다. 이 모델은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도 작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용량이 커질수록 버벅되기는 했지만 1개의 프로그램을 켜놓고는 쓸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원활하게 하려면 상위모델 노트북이 있어야 합니다. 내장되어 있는 그래픽카드로 할 수는 있을 정도였고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한글은 원활하게 쓸 수 있는 컴퓨터였습니다. 

 

다음에는 윈도우 설치 USB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