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장에서의 기본상식[스키&폴 운반방법]!!

2009. 11. 3. 16:54관심사

728x90
반응형

스키에 대한 기본상식을 알면 스키 즐거움이 두배가 됩니다.

스키는 길이와 가장자리에 있는 날카로운 에지 때문에 옮기기가 매우 어려우며 특히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잘못 다루게 되면 깊은 상처를 낼 수도 있다.

스키와 폴을 쉽고 안전하게 옮기는 데에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즉 스키와 폴을 어깨에 올리고 한 손으로 균형을 잡거나 한 쪽 팔 안에 똑바로 세워 운반하는 것이다. 스키는 앞끝을 위로 세우로 들어서 함께 미끄러지게 하여 구 개가 떨어지지 않고 붙어 있게 된다.

그 결과 스키의 브레이크는 바깥쪽을 향해 있는 바인딩과 길이가 같은 스키의 양쪽 끝부분이 맞물려 있게 된다. 필요하다면 앞끝부분에 스키가 미끄러져 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부가적으로 가죽끈이 부착될 수도 있다. 어깨 위에 스키를 올려 놓고 옮기려면 스키의 앞쪽 끝을 앞으로 향하게 하여 흔들리지 않게 적당한 위치로 들어올려야 한다.

스키를 받치고 있는 한 손을 안전하게 균형을 유지하게 되며 다른 한 손을 폴을 운반하도록 자유롭게 둔다. 이 자세는 또한 ''''''''워킹 스틱''''''''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다른 방법은 스키의 앞쪽 끝을 위로 향하게 하여 똑바로 세우고 폴은 다른 손으로 쥐고 옮기는 간단한 방법이다.(후자의 방법은 사람이 많은 곳이나 경기장의 라인에서 제일 안전한 방법일 것이다.)

출처-http://www.dnsp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