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건치과] 인천 부평구 갈산역에 있는 양심치과

2019. 1. 2. 12:14다이어리/일상

728x90
반응형

아프지 않고 설명 잘해주고 설명해줘서 좋은 양심치과

 

미건치과

(갈산역/부평이마트옆)

 

 

치과에 대한 안좋은 기억들 때문에 병원중에서 기피하는 곳이 치과였는데 실상 가보면 누워서 입만 벌리면 되는 것을 왜이리 망설이다가 크게 만들어 가게 되는건지 ㅠㅠ 너무 심해져서 큰맘을 먹고 갔습니다. 미건치과는 부천에서 차로 15분정도에 있습니다. 주차는 안내대로 건물 바로 뒤 이마트에 주차를 했습니다.

 

 

 

 

 

 

대기실에서 다른 분이 치료하는 소리를 듣고 직접 치료를 받으니 왜 소개를 해줬는지 알겠습니다. "이건 이렇고 저래서 해야되고 이건 안해도 된다",  "이건 우선 지켜보는게 좋겠죠?" 등등 설명을 하면서 치료를 하니 안심이 되었습니다. 궁금한게 있지만 환자입장에서 못물어보는게 있었는데 사전에 미리 알려줘서 괜찮았습니다. 요즘 치과는 이렇게 설명을 잘하나 싶기도 합니다. 아프지 않은지 아이들도 대기실에서 많이 있었습니다. 아니면 요즘 아이들은 치과에 대한 두려움이 없는게 아닐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겁먹지 않게 미리

설명해줘서 안심이 됩니다.

 

 

 

#미건치과 #임플란트전문치과 #오스템인플란트

 

양해를 구하고 치료실 사진을 좀 찍고 싶은데 안된다고 하여 몰카!!

 

 

 


 

"마취 잘하시고 불안하지 않았습니다."

 

치과치료

 

역시 대기실에 있을때는 몰랐다가 내차례가 와서는 긴장됩니다. 겁이 좀 나지만 침대에 천정을 보고 눕고 나서 흰천으로 얼굴을 가리고 의사선생님이 내 치아상태를 보고 마취를 하고 치료를 해야될정도라고 해주신다. 그러면서 아프지 않고 금방 끝난다고 하는데 믿어도 될지? 

사실 주사바늘이 언제 들어간지도 모를정도로 아프지 않게 해주셨습니다.

어떻게 해주시는지 알지만 제 포스트를 보면 언제 주사가 들어오는지 알기때문에 고통을 덜어드리기 위해 말을 안하겠습니다. (스포금지)

 

 

치료시간

 

마취를 하고 나서 상황을 설명해주면서 치료를 하십니다. 다른곳과 또 다른 점은 치료시간이 좀 긴것같습니다.

한번에 많이 치료를 해주시니 시간을 내서 또 안와도 되고 병원비도 절약되어 아주 좋습니다.

 

 

 

 

다른병원에서는 눈을 가리고 말을 안하고 멀뚱히 입만 벌리고 누워있다가 어떻게 한건지도 모르고 그냥 병원비를 내고 나왔는 미건치과는 치료를 하면서 상황을 설명해주시니 안정되고 좋았습니다. 이유를 알고 치료를 하는것과 안하는것의 차이를 잘 알게되었습니다. 혹은 제 치아상태가 심각해서 말해준 것 일수도 있습니다. 

 

 

 

 

#미건치과

 

 

 

 

 

 

 

2주뒤에는 스케일링을 했는데 깨끗하게 잘 해주셨습니다.

간호사님도 설명을 많이 해주셔서 아픔을 언제까지 참아야되는지 잘 알려줬습니다.

 

"여기는 조금 시려요~... 이번에는 꾹 참으셔야될거에요!"

 

 

 

스케일링도 꼼꼼하게 구석구석을 다 해줍니다.

마찬가지로 하기전에는 두렵지만 하고 나니 역시 깔끔

 

 

 

 미건치과는 임플란트가 전문이라 임플란트하실때 찾아오면 좋다고 합니다.

 

 

 


병원마다 임플란트 비용이 다른이유

 

다른지인에게 병원 소개를 해드렸는데 임플란트 가격이 왜 병원마다 다른지 물어봤다고 합니다. 이유는 병원의 마진도 있지만 무슨 함유량에 따라 다르거나 제조사, 원가에 따라 금액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금니도 마찬가지로 금이 조금 들어가면 내구성이 약하진다고 했습니다. 금액이 싼게 좋은게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수명과 기능의 차이가 있으니 금이나 인플란트나 구성을 따져보고 견적보고 진행하는게 좋다고 하십니다. 자기 병원이 아니더라도 여러곳의 견적을 받아서 해보라고 합니다. 그래서 더 좋았다고 지인이 전해주셨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