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보호필름 타이탄 - 아이폰, 갤럭시

2019. 4. 21. 23:59관심사/리뷰

728x90
반응형

액정보호 필름 쉽게 부착하기

TITAN Glass, TPU, Full Glue

 

 

TITAN Series - Full Glue, Full Cover, 3D Glass

Full Glue등급은 액정전체에 필름이 붙는 형태로 들뜸 현상이 최소화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필름의 사면전체에 컬러가 들어가 있습니다. 붙일 수 있는 가이드가 잘 되어 있어 붙이기 쉬운 고급형입니다. 3D Glass등급은 바이킹(Full Glue)보다는 한단계 아래 등급으로 액정전체에 필름이 붙는게 아닌 테두리만 붙게 하여 기포발생이 없는 필름입니다. 3M에서 예전에 이런 형태의 필름이 나왔는데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이킹보다는 가이드가 없다보니 붙이는 위치에 잘 놓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필름을 떼기 쉬운 점이 있습니다. Full Cover는 우레탄필름으로 가격대비 기능이 매우 우수합니다. 다만 초보자가 붙이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름이 늘어지다보니 방법을 모르면 붙이기가 쉽지 않으며 기포를 빼다가 필름이 더 오염될 수 있습니다. 허나 붙이고 나면 가장 슬림하여 원래 가지고 있는 폰의 디자인을 해치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Full Glue 부착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BUYKING FULL GLUE
액정보호필름 부착방법

 

 

Buyking 3D Full Glue는 아주 가이드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기포제거패널, 일회용티슈, 가이드 지그, 플글루 강화필름이 들어가 있습니다. 우선 일회용 티슈로 휴대폰의 액정을 먼지 없이 깨끗하게 닦아냅니다. 

액정을 깨끗하게 닦았으면 가이드 지그 안에 휴대폰을 넣어줍니다. 이때 중요한것은 지그와 액정의 방향을 잘못하실 수 있습니다. 지그의 문구가 보이는 쪽이 액정이 보이는 쪽에 있어야 합니다.

 

잘못된 방법(X) - 액정위에 지그가 올라와야 합니다. 앞뒤가 바뀐 모습
잘된 방법(O) - 지그가 액정위로 올라와야 합니다.

 

액정위로 올라온 지그가 가이드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 강화필름의 비닐을 제거 후 부착합니다.

 

 액정보호필름을 보호하기 위한 비닐을 제거시 잘 떨어지지 않을 수 있는데 잘못할 경우 액정에 붙어야 할 부분까지 뗄 수 있으니 비닐만 제거해야합니다. 흡착력이 매우 강해 비닐제거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닐을 제거 후 가이드 지그위로 올려 기포방지 패널로 한방향으로 밀어주면 됩니다.

 

가이드위로 올린 후 패널로 한방향으로 작업을 하고 라운드 처리된 측면을 패널을 이용하여 바깥 방향으로 밀어주면 됩니다. 이때 먼지가 들어갈 경우 먼지제거킷이나 스카치 테이프를 이용하여 먼지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Glass에 비해 부착하기가 쉬우며 터치감도 뛰어납니다. 터치감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통화버튼을 누르고 키패드에서 '*#0*#'을 누르면 테스트 모드가 나오는데 [Touch] 선택하여 외곽과 가운데X를 그려봅니다. 제대로 터치가 되면 테스트모드로 다시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부착이 완료됩니다. 다음에는 조금 더 어려운 Glass와 우레탄필름의 부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012345678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