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이나 아이방에 쓸 수 있는 가습기 추천

2019. 12. 20. 18:50관심사/리뷰

728x90
반응형

 

며칠전에 미니가습기를 선물받았는데 사무실 가습기로 추천해도 될 정도로 부피도 작고 깜찍한 디자인입니다. 초음파 가습기 형태로 되어 있고 필터를 교체를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사용하기 좋은 미니가습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댕댕이 USB 미니 가습기 STR101 & 스미다 캔 USB 미니가습기 SMD-9MH100

이번에 선물받은 모델은 '댕댕이 USB 미니 가습기 STR101' 아이 손으로 쥘 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우유 500ml정도 크기로 부피가 크지 않아 좋습니다. 알수없는 캐릭터가 위치해 있고 색이 변하는 무드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드등은 2개모두 가능하지만 무드등은 댕댕이 미니가습기가 7가지의 불빛으로 바뀌어 보기가 더 좋습니다. 캔 미니가습기는 밝은색의 불빛 한가지로 분사되는 물에 비춰지는 불빛입니다.

 


 

아이방 미니 가습기 추천
댕댕이 USB 미니 가습기 5PIN/초음파가습기/300ml/연속8시간/무드등

수조를 열기위해서는 위의 몸통과 수조를 잡고 반시계방향으로 살짝 돌리면 뺄 수 있습니다. 수조를 잡을 수 있는 부분이 좁다보니 물을 넣고 뺄때 아이들이 하면 쏟을 수 있습니다. 물을 가득 넣기보다는 8부정도만 넣고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수조는 300ml로 4시간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사용시 하루에 2번정도 물을 채우면 하루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수통 가습기보다 조금 작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드등이 꺼져 있을때보다 켜져 있을때가 더 귀엽습니다. 댕댕이 미니가습기는 300ml, 스미다 미니가습기는 200ml의 수조량입니다.

 

 

가지고 있던 깡통 캔 모형의 가습기와 비교시 비슷한 사이즈입니다. 토출구가 모두 위로 향해 있는데 캔모형의 가습기는 토출구에 LED 불빛 흰색을 켤 수 있습니다. 분사되는 물의양과 물의 양도 비슷한 사양입니다. 사무실에서 미니 가습기로 쓰는 초음파 가습기는 거의 비슷한 수조 (300~500ml)입니다.

 

 

외관은 댕댕이 미니 가습기가 예쁜데 수조구조가 캔모형으로 된 미니가습기가 고무패킹이 있어 더 안전할 것 같습니다.

 

 

고무패킹이 있어 뒤집어도 물이 쏟아지지 않습니다. 스미다 SMD-9MH100
SMD-9MH100 , STR101
스미다 SMD-9MH100

사무용 미니가습기는 USB형태지만 가습기에 들어가는 전원은 모델마다 다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스미다 캔 미니가습기는 전용 전용케이블이 없으면 사용을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댕댕이 미니가습기는 스마트 폰 5핀타입으로 전원케이블을 쉽게 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5핀이나 C타입으로 만들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스미다 가습기가 역류하지 않아 좋았지만 전원에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댕댕이 미니 가습기 5PIN타입

스미다 캔 미니 가습기는 불빛의 변화는 없지만 분무되는 물에 비춰 더 많이 분사되는 느낌입니다. 불을 꺼놓고 테스트하면 비슷한 분사량을 보입니다.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는 스미다 캔 미니가습기가 사용하기에는 편리할 것으로 보여지고 아이방에서 사용시간이 길고 수조량이 많은 댕댕이 미니 가습기를 사용하는게 좋겠습니다.

 

 

가습기를 쓰니 목이 덜 아파 좋습니다. 목감기 걸리셨다면 빨리 하나 구하십시오.
미니 가습기가 저렴해져서 병원 한번 가는 것 보다 좋습니다. 개인이 사용한 사용후기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