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 3대 맛집 특별하면 돼지

2020. 6. 13. 17:03맛집

728x90
반응형

 

특별하면 돼지 (대표메뉴 : 목살, 하얀살)


이번에는 먼저 포스팅한 숯불 닭갈비집 『팔각도』같은 사장님이 운영하는 돼지고기 맛집입니다. 팔각도에 만족하면 돼지고기는 더 마음에 드실겁니다. 팔각도는 오목교역에 있고 '특별하면 돼지' 1호점은 목동역 8번 출구에 있고 2호점은 2번 출구에서 홍익병원사거리를 건너 주유소 옆길로 들어가야 합니다. 2호점이 멀다보니 1호점을 추천합니다.

 

 

 

목동 오목교 숯불닭갈비 팔각도 닭구이

팔각도 (숯불 닭갈비 9,900원) 우선 이곳은 목동에서 돼지고기 3대맛집(조연탄, 특별하면 돼지, 원조 소금구이)중에 하나인 '특별하면 돼지'에서 운영하는 닭갈비집입니다. 숯불 닭갈비가 9,900원으

www.wooruru.com

 

 

 

'특별하면 돼지' 목동1호점

 

 

 

 

 

 

 

 

서울 양천구 오목로 50길 1

주차장은 노상주차장을 이용하거나 음식점 바로 앞 빌딩 유료주차

 

 

 

 

예약은 '오후 6시 30분' 까지


목동1호점과 2호점이 있고 1호점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예약하고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크시간 오후 7시~9시까지는 예약이 안됩니다. 예약은 6시 30분까지 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보통 3~4팀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먼저 가셔서 대기순서를 올리는게 좋습니다. 목동2호집은 목동역에서 7분정도 걸어가야 하고 대기하고 있는 팀이 더 많아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네이버 예약 :: 특별하면돼지 1호점 예약창

반갑습니다. 고객님!!!! 항상 고기만을 생각하고 하고 있는 특별하면돼지 입니다. 고기 맛 보로 오세요!!! 오직 고기만 생각 합니다.

booking.naver.com

 

 

 

"왜! 더 멀고 가기 불편한데 2호집에 더 많이 갈까요?"


제가 본 느낌을 적자면 이곳은 경인고속도로 두고 길을 건너면 목동역에서 화곡동으로 바뀝니다. "그런데 왜 2호점이 더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는데 화곡동에는 얼음소주와 얼음맥주가 많이 있습니다. 몇몇 음식점을 방문해 본 결과 술장고가 있는 곳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목동보다 음식값이 저렴한 특징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기가 길게 있지만 그래도 가는 이유는 30미터 이내에 다른 고기 맛집들이 있기때문에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예전에 자주 방문했던 '원조소금구이'와 항상 대기가 많아 한번도 가보지 못한 '조연탄'이 바로 옆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2호점을 방문했다가 자리가 없으면 옆가게로 가면 되기 때문에 큰 부담을 안가지고 가도 됩니다. 20대라면 이곳에 들렀다가 이천(2000)냥포차에 가셔도 만족합니다. 이천냥코스는 포스팅이 이미 있으니 참조하시면 됩니다. 금액이 조금 올랐지만 그래도 가성비가 좋은 곳입니다. 그냥 한번은 가볼만한 곳입니다. 

 

[화곡동&목동 맛집] 가성비 좋은 원조 소금구이

가성비가 좋은 연탄 소금구이와 껍데기집 원조 소금구이 전에 종종 이용하던 마포 공덕에 있는 고바우와 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는 집이 있습니다. '고바우'의 특징은 주차장을 개조하여 식당을

www.wooruru.com

 

[화곡역/목동] 안주값이 2000원인 가성비가 좋은 실내포차 (2000냥하우스)

계란말이로 유명한 맥주한잔하기 좋은 맛집 술집 2000냥 하우스 (화곡/목동맛집) 회사 식구들과 저녁에 한잔하자고 해서 화곡동까지 갔습니다. 1차로는 건너편에 있는 고깃집에서 1차를 하고 2차�

www.wooruru.com

 


 

기본세팅 : 특별하면 돼지


고기를 주문하면 새송이 버섯에 '특돼지'라고 써 있는 이곳만의 특징중에 하나입니다. 김치볶음과 몇개의 기본반찬은 매번 변하지 않고 똑같습니다. 젓갈이 2가지가 나오는데 하나는 멜젓이고 하나는 생선젓갈 같습니다. 곁들여 먹는 와사비가 2개가 나오는데 정체를 모르겠습니다. 고기하고 궁합은 잘 맞아 계속 리필해달라고 합니다.

 


기본세팅이 되고 숯이 나오는데 숯불이 너무나 강해 사람은 물론 고기도 굽지 못하고 몇분뒤에 가장자리부터 고기를 놓고 구워먹어야 합니다. 숯불만 봐도 역시 잘 왔다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숯이 예쁩니다.

 

초반에 용광로처럼 뜨겁다가 3분정도 지나면 숯불이 오래 지속되는걸로 봐서 좋은 숯 같습니다.

 

그러면 이제 불판을 올리고 화력이 잠잠해질때까지 기다리는데 이때 김치볶음 접시를 통째로 가장자리에 올려줍니다. 처음 와봤다고 하면 다 알아서 올려주고 추가해주고 하니 불편하지 않습니다.

 

 


메뉴

육즙 목살 ······ 13,000원

꼬들 오복살 ······ 13,000원

고소 이겹살 ······ 13,000원

쫀득 하얀살 ······ 13,000원

벌집 껍데기 ······ 8,000원

오독 독살  ······ 13,000원

 

 

 

 

 대표메뉴  목살 13,000원


이곳에서 처음 무조건 시켜야 하는 두툼한 목살입니다. 양이 작아보일 수 있습니다. 구워놓고 보면 다른곳하고 같은 양입니다. 목살의 느낌은 전혀 뻑뻑하지 않고 어느 부위를 먹더라도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메뉴입니다. 음주를 하지 않는다면 목살을 추천합니다.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을정도로 괜찮았습니다.

 

목살을 먹기 위해서는 처음에는 ①소금으로 한번 먹어보고 ②무침으로 먹어보고 ③생와사비하고 먹고 ⑤멜젓갈하고 먹어봐야 합니다. 전 생와사비와 소금으로 주로 먹었습니다. 몇번 가봤는데 지인분들도 비슷한 의견입니다. 

 

정신없이 먹느라 사진이 흔들린줄도 몰랐습니다. ㅎㅎ

 

 

 

 두번째 추천메뉴   쫀득하얀살 13,000원


음주를 한다면 약간 기름진 하얀살을 2번째 메뉴로 추천할 수 있습니다. 하얀살이 정확히 어디 부위인지 알려주지 않습니다만 목살보다 더 부드러우면서 기름지고 살짝 양념이 되어 있어 음주와 아주 잘 맞는 고기입니다. 식사로 밥만 먹을때는 기름져 가족들이 목살을 더 먹을걸 했을 정도로 기름진 고기였습니다.

 

어느 부위인지 모르지만 엄청 고소하고 부드러운 하얀살

 

하얀살은 굽게 되면 하얀살로 바뀌어 붙여진 이름같습니다. 생와사비와 똭!!

 

 

 

 "맛집이라고 해서 다 맛있는건 아니니까"  
 삼겹살보다 고소한 이겹살 13,000원


특수부위라고 되어 있는데 고소한 맛은 났지만 3번째 메뉴로 주문해서 그런것인지도 모르겠지만 추천할만한 메뉴는 되지 못합니다. 몇차례 와서 못먹어 본 메뉴로 주문했습니다만 목살과 하얀살을 추천합니다. 약간 부족하다면 벌집 껍데기가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3대 맛집중에 '원조소금구이'는 바삭한 껍데기인 반면 '특별하면돼지'는 벌집으로 칼집이 되어 있는 약간 말랑하고 젤리느낌의 껍데기입니다. 껍데기 느낌이 서로 다르니 가보셔야 합니다.

 

 

 

 

 

기타메뉴 흥국쌀밥 1인 3,000원 2인 4,000원


귀한 손님에게 집밥보다 맛있는 밥을 대접하는 밥이라고 주문과 동시에 초고압력 2기압 쾌속으로 갓지은 밥을 제공한다고 되어 있는데 별로입니다. 점원분이 서비스라며 계란과 밥을 비벼 먹을 수 있게 큰그릇과 버터를 줍니다. 

 

 

 

 

 

YOUTUBE로 알게 된 목동 3대 맛집


내가 갔던 곳이 유튜브에 많은 사람들이 말해주는 목동 3대 맛집이였습니다. 그래서 다른 맛집 2개가 어딘가 했는데 바로 옆에 붙어 있었습니다. 추천은 '조연탄', '특별하면돼지', '원조소금구이' 순으로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