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정수기 반뺌정수기 설치하기-직수형/직수식

2015. 11. 28. 16:49관심사/리뷰

728x90
반응형

 

정수기 하나 설치하는데도 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네요. 정수기 이것들은 알고 설치해야합니다.

 

우선 집이 오래된 집인지 확인해주세요. 오래된 집은 수전이 오래되어 물이 샐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설치기사님께 미리 확인해주세요.

 

물이 새고나서 나중에 말하면 화가 납니다. 수전비용은 기사님이 따로 하는거라 금액도 상이하고 그러니 확인해보세요.

 

 

 

 

 

 

 

 

집이 좁고 어차피 보리차로 다시 끓이기 때문에 냉수,온수기능이 필요없어서 직수식 선택을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동양매직에서도 정수기가 있는데 슬림하게 잘 나와서 좋았습니다. 위니아는 크기를 알 수가 없어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크지도 작지도 않은 딱 좋은 사이즈입니다. 만족할만한 상품이라고 보여집니다. 반뺌보다는 약간 더 큰것이 더 좋았습니다.

 

처음 정수기를 설치하는 것이라 어댑터를 달아야 합니다. 2개들어가서 3만원의 비용이 발생되네요.

어댑터는 수전에서 정수기로 물이 갈 수 있도록 해주는 수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추가금을 내고 수전의 변형을 했습니다.

 

 

 

 

 

 

 

설치를하고 나면 애프터처럼 변합니다. 밸브도 보이네요. 금액이 꽤 나갑니다. 이것을 하고 나니 벽에서 물이 샙니다 ㅡㅡ;;

수전 교체비용 말을 안하고 교체를 하셔서 중간이 좀 싸웠어요. 본사에 정식으로 클레임 넣고 마무리 했습니다. 추가금 사전 공지안해서 안냈고 죄송하다고 전화왔습니다.

 

위니아 고객센터에서는 제가 몇마디하니 바로 우선 죄송하다고 하고 어떻게 배상을 더 해드려야 되냐고 물어봅니다. 사실 추가금이 억울한 것이였습니다.

어댑터 추가비용은 지불하고 물이 샌다고 하여 수전에 파이프 하나 바꾸고 요금을 청구하셨습니다. 어댑터 비용은 지불했어요.

 

 

 

 

 

 

중간에 싸워서 그런지 천장으로 물호스를 연결을 하는데 피스를 중간에만 박아서 다시 재요청을 하여 다시 했습니다.

하고 나서 위니아 사이트에 가보니 물호스를 바닥에 뚫어서 하는 방법이 있었네요. 이렇게 할껄 생각이 듭니다.

 

 

설치하느라 수고하신 것은 알지만 정수기 하나 설치하느라 저녁도 못먹고 추가금달라고 해서 짜증이 났었고 고객센터의 대응이 마음에 들고 기사님도 자기가 흥분해서 죄송하다고 하고 해당센터에서도 또 전화오고 해서 좋게 끝냈어요. 물맛은 아주 좋아요. 왜 이리 맛있죠? 웅진렌탈을 전에 썼었는데 맛이 괜찮았습니다.

 

필터는 1년에 1회 교체하면 되는데 3만원 비용이 발생되니 렌탈보다 훨씬 괜찮았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