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2. 28. 15:58ㆍ맛집
구로 대림역 양꼬치&훠궈 맛집 🐑
아향부 불타는 꼬치마을
아향부 마카오샤브 9번 출구
아향부 불타는 꼬치마을 12번출구
아향부 본점 12번출구
아향부 직영점 12번출구 왼쪽골목
아향부라는 상호가 여러개가 있는데 모두 한집으로 보입니다.
기본 베이스는 양꼬치나 훠거가 다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번에 가본 곳은 아향부 불타는 꼬치마을입니다.
대림역 12번 출구로 나와 10미터 정도만 가면 2층에 위치한 집이었습니다. 손님이 없을 시간대인 건지? 인기가 없는 건지? 한산했습니다. 리뷰는 많이 달려 있었는데 광고였던 걸까요?
메뉴에는 무한리필 메뉴와 개별 메뉴가 있었는데 무한리필을 선택하면 메인메뉴를 1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인이 리뷰를 통해 훠궈*는 '마라소등심전골'을 주문하고 나머지는 알아서 접시에 가져오면 됩니다.
*훠궈 : 중국식 홍탕/백탕처럼 국물이 있는 요리
*샹궈 : 중국식 볶음요리
마라탕은 직접 만드는 건 아닌 것 같고 중국에서 기성품을 사 와 끓이는 것 같습니다. 사각형으로 얼린 느낌이었습니다. 입이 얼얼해지는 마라탕으로 마라탕을 못 먹는 사람들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입니다. 중독되면 좋아하게 되지만 처음 먹을 때 한국식이 아니기에 못 먹을 수도 있습니다.
내부는 엄청 크고 넓었습니다. 원래 알고 있던 숯불에 굽는 양꼬치가 아닌 자이글로 굽고 냄비가 너무나 커 특수 제작된 버너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버너를 2개를 겹친 것처럼 보이는 1개의 버너였습니다. 부탄가스가 양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메뉴
향어구이 ━━━━ 35,000
소고기모채 ━━━ 30,000
양고기모채 ━━━ 30,000
버섯갈비 ━━━━ 30,000
양갈비전골 ━━━ 30,000
마라소등심전골 ━ 30,000
매운바지락볶음 ━ 15,000
매운해령고볶음 ━ 18,000
향라오징어다리 ━ 15,000
향라돼지막창 ━━ 18,000
쯔란염통줄기 ━━ 18,000
마라쇼륭샤 ━━━ 20,000
무한리필 ━━━━ 25,000
무한리필을 주문하면
한국 술은 모두 2,500원
점원은 중국인이거나 조선족으로 보입니다. 아예 한국말이 서툴러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벽에 붙은걸 보고 알았습니다. 메뉴를 주문하고 나니 "칸꾸 수른 2500이요" 대충 듣다 보니 "술이 2500원이라고요?"라고 말하니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아 술값이 싸서 인기가 많은가 보구나 했고 양꼬치엔 칭다오지~ 하면서 칭다오를 주문했습니다.
나중에 계산할 때 술값이 다르길래 물어보니 한국술만 적용된다는 거였습니다. ㅋㅋㅋㅋ 이건 일부러 한국말을 못 하는 척하는 건지? 그냥 2,500원이라는 말만 들렸습니다. 뭐 다행히 맥주는 1병만 주문했습니다. 나머지는 소주라 2,500원씩 계산이 되었습니다.
양고기위주로 가져왔더니 점원이 오시더니 양념을 해야 더 맛있다며 가져가서 양념을 뿌려주셨는데 쯔란이 아닌가 싶습니다. 양념을 하여 먹으니 원래 알고 있던 그 맛이었습니다.
훠궈용 양념소스 몇 가지가 있었습니다. 땅콩소스, 다진 마늘, 고수, 굴소스, 참기름, 고추, 간장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냥 대충 땅콩, 다진마늘, 참기름, 간장, 고수를 넣었습니다. 중국 양념 맛의 기준을 모르겠습니다.
버너를 2개를 겹친 것 같지만 일체형의 버너입니다. 가스폭발을 방지하기 위해 가스를 양쪽 끝으로 넣게 되어 있고 화구는 2개가 있습니다. 겨울에 가도 버너 2개와 자이글 1개에서 나오는 열기가 엄청나서 더웠습니다.
자이글로 먹으면 숯불보다 못할 줄 알았는데 괜찮았습니다. 그래도 분위기는 숯불에 돌려가며 먹어야 제맛이죠. 자이글로 하면 타지는 않는데 많이 올려둘 수가 없고 사진 찍어도 뭔가 허술해 보입니다.
가게를 나와보니 대림역 주변에는 정말 많은 양꼬치, 훠궈, 중국집이 많았습니다. 전통 중국식을 느끼려면 대림역에 많으니 가보시면 됩니다. 거리에도 한국 사람보다 중국사람이 더 많은 대림역이었습니다.
나와서 옆으로 더 가보니 어향부 본점이 나왔는데 여긴 무한리필 양다리구이였습니다. 한국 술 2,500원으로 계산이 된다는 게 없지만 양꼬치보다는 양갈비가 맛있으니 여길 가야겠습니다. 1차를 끝내고 지난달에 다녀온 구로디지털단지역에 있는 간장새우집으로 2차를 정하고 이동했습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역 소주 맥주 한잔하기 좋은 곳
신프로 간장새우
여기는 인기메뉴인 짜계치를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7시 이전에 가거나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작성하면 짜계치를 공짜로 먹을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는 7시 이전에 방문하여 받았고 이번에는 네이버 리뷰를 쓰고 짜계치를 받았습니다.
─────────────────
간장새우 맛나게 먹는 TIP
1. 껍질 깐 몸통을 김 위에 무순, 다진 청야고추를 함께 싸서 간장에 찍어먹는다.
2. 간장새우 머리를 못 먹으면 새우머리튀김을 주문한다.
3. 꼬리 쪽부터 씹어 먹으면 쏙 빠진다.
4. 계란 노른자를 간장에 으깨서 먹으면 달콤한 간장맛을 느낄 수 있다.
5. 간장 계란밥을 추가해 새우 몸통을 넣어 비벼 먹는다.
이번에 갈 때는 간장새우는 주문하지도 않았고 여기에서 알려준 TIP도 포스팅을 하면서 본 거라 하나도 해보지는 않았지만 다른 간장새우를 먹을 때 해봐도 될 것 같아 정리했습니다. 간장새우 없이 버터구이만 먹었더니 간장새우가 있어야 될 것 같습니다.
짜계치는 치즈와 고춧가루가 들어가 있는 짜파게티입니다. 사천짜파게티와 비슷한 맛이면서 치즈로 약간 걸쭉한 스파게티와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계란 프라이가 고소함을 더 해줘 밥 대용으로도 괜찮은 메뉴였습니다.
버터구이는 느끼해서 간장새우와 반반으로 주문하는 게 현명한 선택일 것 같습니다. 간장밥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1차를 너무 많이 먹고 와서 맥주 안주로 한잔하고 나왔습니다.
구디에 또 괜찮은 맛집이 있으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곡동/아차산 맛집] 라도 유황오리 주물럭 (0) | 2023.03.10 |
---|---|
[소래포구 맛집] 수제비가 맛있는 통큰해물 손 칼국수 (0) | 2023.03.02 |
[성남 모란] 한우 싼곳 꽃등심 29,800원 정육점 직판장 (0) | 2023.02.15 |
[인천맛집] 송도유원지 송도 주막 보리밥 (2) | 2023.01.31 |
🚇구디 맛집 회식 소주한잔 괜찮은 안주 말뚝곱창,간장새우 버터소금구이 (0) | 2023.01.26 |